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알파홀딩스, 산자부·코트라 선정 '세계일류상품'
정강훈 기자
2019.11.22 09:18:22
IR 리시버 프리엠프 IC, 글로벌 판매량 1위 성과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알파홀딩스는 시스템반도체 IR 리시버 프리엠프 IC(IR Receiver Pre-Amp IC)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로부터 '2019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와 KOTRA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 또는 세계시장 점유율 5% 이상인 '현재일류상품'과 7년 이내에 5위 이내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는 '차세대일류상품'이 대상이다. 


현재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면서 글로벌 시장이 국내 시장의 2배 이상 규모여야 한다. 또는 글로벌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시장 점유율 5% 이상이면서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인 경우에 선정한다.


알파홀딩스의 IR 리시버 프리엠프 IC는 적외선 통신용 리모콘 수신부에 적용되는 시스템반도체로 TV, 에어컨, 셋탑박스 등 대부분의 가전제품에 적용된다. 해당 시장에서 글로벌 판매량 기준 1위를 기록하고 있어 '현재일류상품'으로 꼽혔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에서 세계일류상품으로 제품의 우수성과 수출 성과를 인정한 것"이라며 "후속 신제품을 개발해 2020년에 매출을 더욱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