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보수 요구하는 회계법인 징계한다 外
이 기사는 2019년 12월 02일 17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편집국] 과도한 보수 요구하는 회계법인 징계한다 [주요언론]


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 한국공인회계사회와 함께 지정감사인에 대한 감사계약 실태점검에 들어간다. 특히 지정 감사인에 선정돼 특정 회사과 계약하는 과정에서 시간당 보수나 감사기간 등을 무리하게 요구하는 '갑질'이 벌어질 경우 감사인을 즉시 교체·징계하고 다음해 지정 감사후보에서 제외하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쿠팡, 최대 13조 연 거래액 간다…단일 브랜드 최초 10조시대 개막 [전자신문]


쿠팡이 올해 13조원에 이르는 거래액으로 국내 e커머스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 최대 실적 달성이 유력하다. 지난 2010년 설립 이후 10년 만에 단일 e커머스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연 거래액 10조원을 넘기는 초대형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호반그룹 총괄부회장에 최승남 대표 선임 [주요언론]


호반그룹은 총괄부회장에 최승남 대표를 신규 선임하고, 각 계열사 대표는 업계 전문경영인들을 발탁하는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최승남 호반그룹 총괄부회장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우리은행 부행장,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을 거쳐 지난 2015년 호반그룹 부사장으로 합류했다.


미래에셋자산, 유럽서 두번째 잭팟…쾰른 빌딩 매각 1700억 차익 [서울경제]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독일 쾰른 시청사 매각을 매각해 약 1700억원의 시세차익을 거두면서 유럽에서 두 번째 잭팟을 터트렸다. 앞서 프랑크푸르트 빌딩을 매각해 약 1,600억원의 차익을 올리기도 했다.


우리은행, 전상욱 상무 CRO로 영입 [주요언론]


우리은행이 전상욱 전 우리금융연구소 상무를 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CRO·Chief Risk Officer)로 영입했다. 전 CRO는 한국은행에서 약 7년간 통화금융정책 관련 업무를 담당했고 이후 아더앤더슨, 베어링포인트, AT커니, 프로티비티 등 전문기관에서 기업 리스크관리에 필요한 모델을 개발하거나 리스크 관리에 필요한 컨설팅 업무를 했다.


영어교육기업 '야나두', 카카오 가족 된다 [서울경제]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키즈가 영어교육 콘텐츠 개발사인 야나두를 흡수합병한다. 야나두는 배우 조정석의 광고로 유명한 성인 온라인 교육 스타트업이다. 창업 후 벤처캐피털 업계서 95억원 규모의 누적 투자금을 유치하며 성장을 거듭해왔다.


4조 아시아나항공 리스 '발판'…미래대우證, 항공기 금융 키운다 [서울경제]


미래에셋대우증권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로 항공기 금융을 키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5년 단위로 만기가 돌아올 4조원 규모의 고금리 리스 부채를 상·차환하는 과정에서 아시아나항공의 리스 계약을 선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미래에셋대우는 항공기 전문 리스회사 인수 등을 포함해 항공기 금융 관련 조직을 확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