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상상인證 “글로벌텍스프리 주식 매력적”
박제언 기자
2019.12.09 14:51:11
나민식 연구원 “수익성 개선 대비 낮은 주가”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증권업계는 코스닥 상장사 글로벌텍스프리에 대해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데도 주가에 성장성이 반영되고 있지 않다고 분석했다.


상상인증권의 나민식 연구원은 9일 글로벌텍스프리에 대한 보고서를 내고 "실적은 올라오는 데 주가는 그대로"라고 강조했다. 보고서에 목표주가를 제시하진 않았다.


나 연구원은 글로벌텍스프리의 올해 4분기 매출액을 151억원, 영업이익을 28억원으로 예상했다. 근거로 지난 10월부터 대만과 동남아시아인 등 중국인이 아닌 입국자 수와 인당 평균 지출액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들었다. 


지난 6월 정부가 발표한 사후면세점에 대한 즉시환급 한도 확대 정책도 글로벌텍스프리에 실적에 긍정적일 것이라 예상했다. 현재 즉시환급 한도는 건당 30만원, 인당 100만원이다. 이것이 건당 50만원, 인당 200만원으로 2020년부터 확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유안타證 "글로벌텍스프리, 내년 실적 기대해도 좋다"

나 연구원은 "해당 정책은 대행 수수료 감소로 이어질 것"이라며 "다른 사업자가 운영하는 공항 환급이 줄어들면서 글로벌텍스프리가 지불하는 대행 수수료가 감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나 연구원은 "사드(고고도 미사일 방처체계, THAAD) 배치 이후 부진한 수익성이 좋아지고 있는 국면"이라며 "사업 모델 특징 상 영업이익률(OPM)의 가파른 개선세가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