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큐렉소, 척추수술로봇 품목허가 획득
최원석 기자
2019.12.12 09:21:09
내년 하반기 FDA 신청 목표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큐렉소는 독자개발 척추수술로봇 ‘큐비스-스파인’의 국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큐비스-스파인은 척추 나사못 삽입술에 사용하는 의료로봇이다. 기술적인 정확도 1mm 이내로 계획에 따른 정확한 수술이 가능할 뿐 아니라, 방사선 피폭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환자, 의료진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2차원(C-Arm)과 3차원 영상(O-Arm)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오픈 수술과 MIS(최소침습수술)에도 적용 가능하다. 


큐렉소는 이번 인증으로 국내 사용처를 확대하고 임상데이터를 확보해 2022년 3조원에 달할 글로벌 척추로봇 시장 선점을 위한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 사측은 국내 허가와 함께 신청한 유럽인증(CE)을 내년 상반기 내 획득할 것으로 기대하며, 해외 판매 대리점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상훈 큐렉소 기술연구소장은 “수술계획을 위한 영상정보 획득방법을 단순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평면 영상정보 기반으로도 수술계획 수립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며 “정확한 위치 안내를 위해 환자 움직임을 최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 제품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hy, 큐렉소 '독자생존' 나서게 한 배경은 큐렉소, 관절수술로봇 국내 허가 신청 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베트남 수출 큐렉소, 척추수술로봇 국내 학회서 공개

이어 “수술로봇에 연결해 사용하는 수술도구의 오차를 줄이고 사용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기존 출시한 제품보다 더욱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글로벌 선두 제품과 견줄만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큐비스-스파인의 상용화와 동시에 수술계획 기능을 보강하기 위한 추가 개발도 진행하면서, 내년에는 FDA 신청도 완료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