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부간선도 지하화, 대우건설 특혜 의혹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03 08:40:18
이 기사는 2020년 01월 03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동부간선도 지하화, 대우건설 특혜 의혹 [경향신문]


서울시가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총사업비 9428억원)을 민자사업으로 추진하면서 최초 사업 제안자인 대우건설 컨소시엄 외에 사실상 다른 건설사들의 참여가 불가능하게 입찰공고를 내 논란이 되고 있다.

등 떠밀린 국토부, 5등급車 과태료 10만원으로 낮춘다 [이데일리]


이르면 이달 중순 서울 사대문 안 녹색교통진흥지역에서 배출가스 5등급 노후 차량에 부과하는 과태료가 25만원에서 10만원으로 낮아진다. 국토교통부가 단속 근거법을 고치기로 했다. 지난달 초까지 과태료 인하에 난색을 표했던 국토부가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한 달 만에 뒤늦게 입장을 180도 바꾸면서 정책 혼선을 부추겼다는 지적이 나온다.


삼성생명 조직개편…63년만에 '사업부' 없앤다 [머니투데이]


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삼성그룹의 사장단·임원 인사를 앞두고 영업조직 개편을 검토하고 있다. 특히 시장포화로 인한 성장의 정체를 타개하기 위해 사업부를 과감하게 없애고 지역단을 중심으로 영업 조직을 운영하는 방안을 들여다 보고 있다.


LGU+ '홈서비스 자회사' 3월1일 설립…"설치기사 정규직 전환" [뉴스1]


LG유플러스가 초고속인터넷, 인터넷멀티미디어(IP)TV 설치·고객서비스를 담당하는 협력사 비정규직 직원 절반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1일자로 홈서비스 부문 자회사 'LG유플러스 홈서비스'를 설립해 비정규직이던 설치기사의 정규직 전환에 나선다. 현재 자회사 설립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수부, 공공기관장 수사의뢰…“나무 2400그루 빼돌려” [이데일리]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장이 공공자산인 수목 수천 그루를 무단으로 빼돌려 해임 처분을 받았다. 관리·감독 책임이 있는 해수부는 사건이 벌어진 지 6개월이 지나서야 징계 처분을 요구했다.경찰은 공공기관 임원들과 민간 업체 간에 뒷돈을 주고받았는지 등 유착 여부를 수사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인수합병 마무리…남은 숙제는? [더벨]


SK텔레콤에 2020년은 '결실'의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은 지난해 5G 상용화로 시작해 SK브로드밴드의 티브로드 인수합병 인가를 마무리했다. 여기에 통합 OTT 서비스 '웨이브'로 미디어 플랫폼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도로 위 지하철’ S-BRT 시범사업 인천·세종 등 5곳 선정 [경향신문]


전용도로와 우선 신호 등을 통해 도로 정체에 영향을 받지 않는 지하철 수준의 버스가 선을 보인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2일 간선급행버스체계(BRT, Bus Rapid Transit)를 지하철 수준으로 향상시킨 최고급형 BRT를 도입하기 위해‘S-BRT 표준 가이드라인’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인천계양·부천대장, 창원, 인천, 성남, 세종 총 5곳을 S-BRT 시범사업으로 선정했다.

관련기사 more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한진칼 주식 더 살 수도" 外

구리값 상승에 웃는 LS전선, 자금조다 나선다 [마켓인사이트]


LS전선이 이달 회사채 발행을 통해 올해 자금 조달을 시작한다. 최근 구리값 상승세로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 무난히 투자 수요를 모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LS전선은 차입금 상환 재원 등을 마련하기 위해 이달 중후반 1200억원 규모 회사채를 공모로 발행할 계획이다. 


손태승 회장 연임 과정은…사실상 24일 내정 [더벨]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의 연임 여부가 사실상 24일 결정된 것으로 파악됐다.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가 '파생결합펀드(DLF) 사태' 제재 수준을 파악하면서도 신속하게 조직을 정비하기 위해 발표 시기를 두고 고심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