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 1년, 수소차부터 연료전지까지 '선두국' 우뚝 外
이 기사는 2020년 01월 13일 17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수소경제 1년, 수소차부터 연료전지까지 '선두국' 우뚝[주요뉴스]

정부가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하고 '수소경제 선도국가 도약'을 선언한지 1주년을 맞았다. 한국은 세계 최초로 수소법을 제정하고 수소차와 충전소, 연료전지까지 글로벌 수소경제 시장을 선점하는 성과를 거뒀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3일 경기 용인 신재생에너지 연계 수전해(P2G, Power to Gas) 시스템 제조 중소기업 지필로스를 찾았다. P2G 시스템은 이산화탄소(CO2) 배출이 없는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이다.


공정위, 남양유업 ‘갑질’ 자진시정안 사실상 수용..文정부 처음[주요뉴스]

공정거래위원회가 남양유업 ‘갑질’ 혐의를 해소하기 위한 자진시정안(동의의결)을 수용할 전망이다. 공정위는 문재인 정부 들어 단 한번도 동의의결을 수용하지 않고 행정처벌(과징금, 고발)로 일관해 온 터러 제재 방식에 변화를 줬다는 평가가 왔다는 평가가 나온다.


골드만삭스-SK, 콜드체인에 500억 투자[주요뉴스]

글로벌 IB(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SK와 함께 국내 콜드체인에 투자한다. 콜드체인은 농산물 등 신선 식품을 원산지부터 최종 소비자까지 운송하는 과정에서 저온으로 신선도와 품질을 유지하는 시스템을 일컫는다.


강화에 구제역 바이러스 퍼져…백신 접종해 발병 예방 추진[주요뉴스]

경기도 강화 지역에 구제역 바이러스가 퍼졌지만 소·돼지 등에 대한 백신 접종으로 구제역 발생까지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정부는 구제역 발병을 막기 위해 바이러스 항체가 활성화되지지 않은 농가 등을 대상으로 긴급 백신 접종을 실시하고 이동 통제에 나설 계획이다.


'숨은 보험금 찾아드림' 1년..2조8000억원 주인품으로[주요뉴스]

금융당국이 보험 소비자에게 숨어 있는 보험금 정보를 제공하는 ‘숨은 보험 찾아드림’ 캠페인을 한 결과, 일 년 만에 3조원의 보험금이 주인의 품으로 돌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금융위원회는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1월 말까지 ‘숨은 보험금 찾아드림’ 캠페인을 통해 보험 소비자가 숨어 있던 보험금 2조8267억원을 찾아갔다고 밝혔다.


R&D세액공제 자칫 '가산세 폭탄'…국세청, 기업 사전컨설팅 해준다[주요뉴스]

국세청이 올해부터 연구·인력개발비(R&D) 세액공제 적정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주는 제도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전심사를 통해 세무상 불확실성을 해소해 기업이 연구·인력개발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기저귀 논란' 마켓컬리, 공식 사과…"전액 환불 조치"[주요뉴스]

마켓컬리는 논란이 된 중국산 '에코제네시스' 기저귀를 구입한 모든 고객에게 환불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마켓컬리는 에코제네시스 기저귀를 '영국 프리미엄 식물성 기저귀 브랜드'라고 소개하며 상품을 판매했다. 상품 설명에서는 "영국 본사에서 제품 개발 및 원료 수급했다"며 "(마켓컬리가) 제조 시설을 검증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하겠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국내 자산가 60세까지 모으는 돈 평균 15억7천만원"[주요뉴스]

우리나라 자산가들이 저축과 투자 등으로 평균 140만달러(15억7천만원)까지를 모으는 것으로 분석됐다. SC제일은행은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과 함께 지난해 7∼8월 서울과 부산의 자산가 1천명을 대상으로 저축과 투자 습관을 조사해 이런 결과를 13일 공개했다.


대출 묶자…총선 격전지 일산마저 집값 올랐다[주요뉴스]

작년 11월 조정대상지역에 풀린 고양시 일대는 최근 12·16 대책 덕까지 보며 가격이 뛰고 있다. 일산서구와 일산동구 아파트값은 조정대상지역 해제 이후 2000만∼5000만원 오른 곳이 많다는 게 현지 중개업소의 설명이다.


'가로주택정비사업 '서울 집값 안정 약발 약하다[주요뉴스]

정부가 ‘12·16’ 대책의 일환으로 내놓은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이 서울의 집값 안정에 크게 기여하지 못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건설산업연구원이 13일 발행한 건설동향브리핑 741호의 ‘서울주택시장, 수요와 시장의 미스매치’ 에 따르면 최근 서울 집값 상승의 원인을 ‘수요가 높은 시내 신축 아파트의 부족’으로 꼽았다.


삼성전자 6만원·SK하이닉스 10만원 돌파…새역사 썼다[주요뉴스]

반도체 업황 회복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사상 최고 주가를 다시 한 번 갈아치웠다. 삼성전자 주식은 13일 주식시장에서 전 거래일보다 500원(0.84%) 오른 6만원에 거래를 마치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중동사태에 현지 건설업 대책은?… 해외건설협회, 관련 기업 간담회[주요뉴스]

해외건설협회는 미국과 이란 갈등으로 인해 급변하는 중동정세를 파악하고 앞으로 우리 기업의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서울 중구 협회 대회의실에서 ‘최근 이라크 사태 관련 기업 간담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