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檢, `합병 의혹` 장충기 옛 삼성 미전실 사장 소환 조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1.20 11:16:00
이 기사는 2020년 01월 20일 11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檢, `합병 의혹` 장충기 옛 삼성 미전실 사장 소환 조사 [주요언론]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과정을 둘러싼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0일 삼성그룹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했던 옛 삼성 미래전략실의 장충기(66) 차장(사장)을 불러 조사 중이다. 검찰 직제개편과 중간 간부 인사를 앞두고 수사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네이버쇼핑 승부수…분사한다. [헤럴드경제]

네이버쇼핑이 분사한다. 네이버파이낸셜에 이어 네이버 사내독립기업(CIC)으로는 두 번째다. 네이버쇼핑은 분사 후 네이버파이낸셜(구 네이버페이)과의 시너지 창출 및 글로벌시장 진출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쿠팡· 이베이 등 경쟁업체와의 격차를 벌려, 1위 사업자로서 시장점유율을 확고히 할 전략이다.


지난해 ABS 발행액 51.7조…주금공 MBS '견인' [주요언론]

한국주택금융공사의 MBS(주택저당증권)발행액이 늘어나면서 지난해 자산유동화증권(ABS) 총 발행액이 증가했다. 20일 금융감독원은 2019년 ABS 발행액이 51조7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조3000억원(4.7%)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저당채권을 기초로 28조1000억원(전체의 54.4%)의 MBS를 발행하며 ABS 발행 증가세를 이끌었다. MBS 발행액은 전년 동기 대비 3조3000원 증가(13.3%) 했다.


홍남기 "신북방정책 역점추진…국내 실물경기 반등 뒷받침" [주요언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북방국가와 경제협력에 새 지평을 열 수 있도록 신북방정책을 역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제210차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열고 "올해가 명실상부한 신북방정책 성과 창출의 원년이 되도록 북방국가와 경협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과 러시아 간 철도·전기·조선·가스·항만·북극항로·농림·수산·산업단지 등 9개 분야 협력을 뜻하는 '9개 다리 협력체계'를 확대·개편한다. 중앙아시아 및 몽골 등 여타 북방국가와 중장기 협력 모델을 수립하고 북방국가와 양자·다자간 자유무역협정(FTA) 벨트를 구축할 계획이다.


92만 부동산스터디 카페 회원들은…"집값, 더 뛴다" [한국경제]

20일 네이버 ‘부동산스터디’ 카페에 따르면 지난 3~9일 이 카페가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여전히 주택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봤다. 92만명이 가입한 부동산스터디 카페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부동산 커뮤니티다. 이 카페 조사에서 설문에 응답한 회원 3057명 가운데 43.5%(1330명)는 현재 시점이 부동산 경기 순환국면 가운데 ‘상승 후반기에 든다’고 답했다. 2016년을 전후로 시작된 상승장이 올해도 이어질 것이란 의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