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트루윈, 中 검역용 열화상 카메라 감시 센서 공급 예정
류석 기자
2020.01.31 10:26:56
유치원·빌딩·쇼핑몰 등 중국 전역에 납품

[딜사이트 류석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트루윈이 중국에 검역용 열화상 카메라 감시 센서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트루윈의 열화상 감시 센서는 기존 계약업체인 엠테이크와 협업해 개발한 인체 체온감시 카메라에 삽입돼 중국 공공기관 시설 납품 업체에 공급된다. 이미 중국 상하이 국제 유치원에 설치·운영 중에 있다. 국제 유치원을 시작으로 유치원, 빌딩, 쇼핑몰 등 중국 전역에 납품될 예정이다. 


중국의 화상감시카메라 설치 확대는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이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어 공급량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트루윈이 공급하게 된 적외선 열화상 센서는 10~20m 떨어진 사람의 체온을 쉽게 체크할 수 있는 적외선 센서다. 특히 일반 사용자가 특별한 장비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개발·적용이 완료돼 중국과 국내의 공공 기관이나 민간 업체, 일반 기업 등에서도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트루윈 전기차센서 더 쓴다

트루윈 관계자는 “중국 전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확대되면서 작년에 공급된 열화상 카메라센서는 모두 수출을 완료했다”며 “급격하게 늘고 있는 중국 감염자 숫자로 인해 국내 열화상카메라 제조 기업이 중국에서 급하게 추가 납품을 요청 받아 열화상 감시 센서를 공급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열화상 카메라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등 감염성 바이러스 환자 확인에 필요한 장비이다. 트루윈은 2015년 나노종합기술원과 모바일용 비냉각형 적외선 열영상센서 설계·제작 공정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