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블랭크, 글로벌 유아 콘텐츠·커머스 시장 진출
류석 기자
2020.02.03 09:33:04
아이코닉스와 MOU 체결…뽀로로·오울리버드 IP 활용

[딜사이트 류석 기자] 블랭크코퍼레이션(이하 블랭크)이 글로벌 유아(키즈) 콘텐츠·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블랭크는 애니메이션 전문 기획사 '아이코닉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코닉스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띠띠뽀 띠띠보’ 등 강력한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의 지식재산권(IP)과 기술력을 갖춘 제작사다.


블랭크와 아이코닉스는 공동사업을 전개한다. 블랭크의 자체 키즈 콘텐츠 브랜드 ‘오울리버드(Owlybird)’와 시너지 창출과 키즈 시장 확대공략에 적극 투자한다.


오울리버드(왼쪽)와 뽀로로.(사진=블랭크코퍼레이션)

사업 범위는 ▲콘텐츠 공동제작 및 유통 협업 ▲디지털 커머스 확대 협업 ▲IP활용 비즈니스 확대 협업 등 크게 3가지다.

관련기사 more

특히 아이코닉스의 독보적인 제작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랭크의 오울리버드 콘텐츠 공동제작·유통 협업 진행한다는 점이 주목된다. 아이코닉스는‘오울리버드 캐릭터 3D애니메이션(쇼트폼) 렌더링 제작을 전담하며, ‘키즈팝’ 장르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동 제작한다.


또 비디오 커머스 기업인 블랭크의 강점을 활용해 관련 IP를 활용한 커머스 사업도 본격화 한다. 뽀로로와 타요, 오울리버드 등 IP를 활용한 굿즈, 유아동품, 생활용품 등 커머스 제품 기획에 나선다. 공동 판매 구조를 확립해 수익을 창출을 꾀할 계획이다. 


남대광 블랭크 대표는 “최고의 키즈 브랜드 자산을 보유한 아이코닉스와 함께 비즈니스를 만들어갈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다양한 콘텐츠 시청 시간을 확보하는 가운데 양사 캐릭터·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기대값이 큰 사업 진출에 적극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커머스와 브랜드 사업을 융합하는 블랭크와의 이번 협업은 자사의 IP를 한걸음 더 확장할 수 있는 계기”라며 “양사가 각자 보유한 역량을 적극 발휘해 시너지를 내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