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 G7 ThinQ OS,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
류세나 기자
2020.02.06 10:00:55
프리뷰 프로그램 공개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LG전자가 스마트폰 'LG G7 ThinQ'의 OS를 안드로이드10으로 업데이트한다.


LG전자는 6일 차주 G7 ThinQ에 구글 최신 OS(Operating System)인 '안드로이드 10' 업데이트를 위한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안드로이드 10으로 업데이트 한 모델은 현재까지 G8 ThinQ, V50 ThinQ 등 2종으로, G7 ThinQ가 세 번째다. 안드로이드 10은 화면을 옆으로 밀거나 위로 올리는 동작만으로 홈 이동, 앱 전환 등이 가능한 '풀 제스쳐 네비게이션'이 새롭게 적용됐다. 또 사용자가 개별 앱 사용권한을 다시 설정할 수 있게 보안도 강화됐다. 


LG전자는 OS 프리뷰 프로그램과 함께 UI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한다. 새 UI는 메뉴 탭, 팝업 등을 화면 아래쪽에 배치한 '하단 조작구조', 단순하고 직관적인 '카드타입 메뉴', 사용자 조작에 따라 화면을 맞춤형으로 표시하는 '반응형 메뉴', 각종 앱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주는 '팝업 윈도우' 등이 특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스마트폰 고객들의 신뢰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SW업그레이드센터는 고객들에게 OS 업그레이드, 보안 패치, SW밸류업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사후지원을 안정적으로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 음성인식 로봇청소기 출시 LG전자, 신종 코로나 여파에 MWC 전시 참가 취소 LG전자 '클로이 서브봇', 제일제면소로 출근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