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AI, 협력사와 수출경쟁력 확보 협약 체결
권준상 기자
2020.02.21 10:34:10
시장 공동개척·해외영업망 공유…신규수주 위한 전략적 제휴
(왼쪽부터)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안현호 KAI 대표,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강삼수 이엠코리아 대표.(사진=KAI)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이 한화시스템 등 주요 협력사와 항공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약서(MOA)를 체결했다. 국산 항공기의 수출 경쟁력 제고와 추가 물량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KAI는 지난 20일 서울플라자호텔에서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엠코리아 등 주요 협력사와 항공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각사는 수출 경쟁력 확보·내수 확대를 위해 정기 협의체를 구성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에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매·생산·개발 전 부문 협력 ▲시장 공동 개척과 해외영업망·사업선 공조 ▲각사 협력사들에게 원가혁신을 위한 기술·자금지원 ▲비용  절감을 위한 공동구매·해외공급선 구매비 인하 노력이 담겼다. 협약서 내용은 KAI가 수주하는 국산항공기 수출사업과 국내  관용·추가물량 사업에 적용한다. 이번 협약은 협약일로부터 5년간 유효하다. 


안현호 KAI 사장은 “항공우주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수출  경쟁력 확보가 시급하다”며 “이번 협약식이 수주 확대를 위한 새로운 모멘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수출 활로를 찾는 것은 항공우주업계의 공통된 목표”라며 “KAI와 협력을 통해 해외 수입선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AI, 코로나19 영향으로 3Q 영업익 '반토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