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비코인, 빗썸 원화마켓 상승률 1위
상장후 3~4배 수준 거래량 유지…이례적
(이미지=암호화폐거래소 빗썸)


[팍스넷뉴스 공도윤 기자] 불록체인 디지털자산 컨설팅 기업 ‘퀸비컴퍼니(QBEE)’가 발행하는 코인 ‘QBZ’이 27일 암호화폐거래소 빗썸 원화마켓에서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27일 빗썸에 따르면 퀸비코인(QBZ)은 오후 1시 전일대비 상승률 350%를 넘어서며 당일 고가 180.8원을 기록했다. 오후 4시 들어 상승률이 다소 누그러 졌지만 24시간 기준 거래규모 1914억원을 유지하고 있다.


퀸비컴퍼니 관계자는 “상장첫날 거래량이 1000억원을 넘어서며 가격이 180원대를 넘어 260원대까지 올랐다”며 “이후 가격은 다소 하락했지만 27일 현재까지 상장물량의 3~4배 가량이 꾸준히 거래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빗썸 측도 일반적으로 상장후 코인 가격이 급락하는데 반해 퀸비코인은 6시간 가량 높은 가격을 유지했고, 코인 업황이 좋지 않은 가운데에서도 가격과 거래량이 몇일간 꾸준히 유지돼 이례적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덧붙였다.



퀸비코인은 지난 21일 빗썸 원화마켓에 상장했다. 빗썸은 퀸비컴퍼니에 대해 “금융 허브 싱가포르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과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증권형 토큰 발행(STO) 생태계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동아시아 증권형토큰 발행 생태계의 주도권 확보했다”며 “퀸비 블록체인 생태계 내 금융 어드바이저 시스템 제공을 목표로 그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는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퀸비컴퍼니는 디지털자산(암호화폐)을 통한 서비스 개발, 자금조달 컨설팅 등 금융 특화 서비스를 지원하는 회사로 지난해 2018년 7월 설립됐다. 설립당시 배우 배용준 씨가 투자한 회사로 유명세를 탔다. 지난해 8월에는 싱가포르통화청(MAS)로부터 허가 받은 STO거래소 ‘원익스체인지(1 Exchange)’를 소유한 캡브릿지그룹(CapBridge Holdings PTE, LTD.)의 지분을 매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