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시아, 모바일 부동산 거래 '스타트'
이달 스마트컨트랙트로 첫 거래 상품 출시 예정



[팍스넷뉴스 공도윤 기자] 블록체인 기반 프롭테크 기업 엘리시아가 스마트컨트랙트 기반 모바일 부동산 거래를 시작했다.  


엘리시아는 2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부동산 관련 상품을 고객이 분할·교환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 서비스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엘리시아 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엘리시아 2.0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탈중앙 거래 환경을 제공, 기존 웹 서비스 기반 부동산 공동투자 플랫폼을 모바일로 옮겨 사용자가 어디서나 쉽게 부동산 거래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플랫폼에서 제안하는 조건을 만족하면 부동산 보유자와 투자자 모두 손쉽게 개인 지갑으로 거래에 참여할 수 있다. 부동산 자산 관련 권리 관계 증명과 이동, 토큰 기반의 수익 분배를 비롯한 모든 활동이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에 의해 자동화돼 블록체인 상에 기록된다.


블록체인 컨셉 상 해당 원리와 거래 기준이 되는 스마트 컨트랙트도 모두 공개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이를 직접 보고 판단,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엘리시아는 부동산과 블록체인을 연결하고, 사용자의 신원 인증(DID)을 기반으로 하는 비대면 거래의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모바일 어플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본인의 거래 이력과 현재 상태를 알 수 있도록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임정건 엘리시아 대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의 가치는 투명하고 신뢰가 가는 환경에서 개인간 능동적이고 자유롭게 거래를 하는데 있다"면서 "부동산이라는 다소 경직된 산업에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어플을 통한 첫 상품은 이달 내 출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