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VR 플랫폼 ‘드론오렌지’, 팁스 최종 선정
김민지 기자
2020.03.13 17:46:01
제주도의 행정지원, 4차산업혁명펀드의 투자 결실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3일 17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업체 드론오렌지는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제주 소재 지역기업으로 예비 성격의 프리-팁스(Pre-TIPS)가 아닌 본 팁스 프로그램 선정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이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정보기술(IT) 산업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행정 지원과 4차산업혁명 펀드의 과감한 투자를 바탕으로 나온 결과다.

팁스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2년간 최대 10억원의 자금을 지원한다. 2년 후에는 포스트-팁스(Post-TIPS)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후속지원을 한다. 팁스는 민간투자를 연계한 지원으로 기업의 실질적 성장을 이루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핵심 기업지원 중 하나다.


2015년 설립된 드론오렌지는 드론으로 취득된 공간 정보데이터를 활용해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및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드론오렌지는 제주영상문화진흥원의 지속적인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방기업으로서 해외 진출을 목표로 성장해왔다. 지난해 글로벌 업체 PIX4D와 협약으로 제주도 공간정보를 응용한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드론오렌지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으로 드론으로 생선되는 정밀한 공간 정보 데이터를 제공하고 증강현실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드론으로 생선되는 공간 정보로 현장과 현장간의 양방향 정보 활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업 및 기관은 이 솔루션으로 관리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정념 드론오렌지 대표는 “세계적 기술 트랜드의 핵심인 드론과 공간정보, 증강현실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며 “제주도를 본사로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박형묵 중소벤처기업부 사무관은 “팁스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는 성과를 수도권 중심에서 지역의 유망 기업까지 확대하는데 중점할 것이다”며 “금번 같은 사례가 다른 지역에서도 지속되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념 드론오렌지 대표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