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황범석 롯데百 대표, 백화점협회장 선임
최보람 기자
2020.03.15 16:10:05
29년차 '패션 전문가'...업계이익 대변 나서
이 기사는 2020년 03월 15일 16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황범석(사진) 롯데백화점 대표가 한국 백화점 협회 25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한국백화점협회는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시그니엘 비채나에서 2020년 정기총회를 열고 황범석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결정했다.


황 대표는 1992년 롯데백화점에 입사해 상품본부 패션부문장을 역임한 패션 전문가로 꼽힌다. 이후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장을 거쳐 롯데홈쇼핑 영업본부장과 상품본부장을 맡았다. 올해부터는 롯데쇼핑 백화점 사업부 대표를 맡고 있다.


한국백화점협회는 국내 유통업체들이 협력과 정보교류 등을 하기 위해 결성한 사단법인이다. 회원사로는 갤러리아, 롯데, 신세계, 태평, 현대백화점, AK플라자 등 총 6개사가 있다.

관련기사 more

황범석 신임 협회장은 "25대 협회장에 취임해 어깨가 무겁다"며 "업계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황범석 대표는 서울 영등포 상권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까지 영등포 롯데백화점을 전문 리뉴얼 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1991년 문을 연 영등포점은 2011년 증축 후 10년 만에 리뉴얼에 들어갔다. 이번에 선보인 아동·유아 전문관은 4100㎡(약 1250평) 규모에 유아동 브랜드를 중심으로 총 42개 브랜드를 갖췄다. 기존 7층에 있을 때보다 면적은 2700㎡(약 820평), 브랜드는 26개 늘어난 것이다.


기존에 취약했던 키즈 체험 공간도 과감히 넓힌다. 오는 20일 인공지능 로봇과 코딩 로봇을 직접 체험한 뒤 구입하고 매장 내 클래스룸에서 코딩 교육까지 받을 수 있는 `휴머노이드` 매장을 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750㎡(약 230평) 규모 공간에는 건강게임을 통해 아이의 건강지수를 확인하는 체험형 메디컬 키즈카페인 `닥터밸런스`와 다양한 미술놀이를 할 수 있는 `상상스케치`를 각각 7월, 6월에 오픈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