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GV, UV-C LED 살균기 시장 진출한다
김세연 기자
2020.03.20 11:15:25
상반기중 본격 양산…글로벌 시장 진출 통한 성장동력 마련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전문업체 GV가 자외선(UV) LED를 활용한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GV는 휴대용 UV-C LED 살균기 제조를 위한 생산 설비 구축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GV의 독자적 LED 기술력이 적용되는 UV-C 살균 제품의 생산설비는 부천 공장에 마련된다. 


UV-C 파장을 이용한 자외선 살균은 짧은 시간의 사용에도 다양한 세균 및 박테리아는 물론 전세계를 감염시키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까지 살균이 가능하고 저렴한 가격에 높은 효과를 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GV가 개발하는 제품은 발광부 표시 및 살균시간 반복 카운터 등이 적용돼 살균력을 높힌 제품이다. 기존 상품대비 대면적 살균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자외선 노출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어린이 잠김 등 안전 장치도 갖췄고 USB 충전이 가능해 휴대성도 높였다. 

관련기사 more
GV, 국기원홀딩스와 마스크 임가공 협약체결

현재 제품 생산을 위한 성형작업을 진행중인 GV는 빠른 인증 획득 및 양산에 나서 홈쇼핑과 인터넷 판매 등을 시작으로 연간 100만개의 공급에 나선다는 목표다. 본격적인 양산은 상반기중 예고되고 있으며 기존 국내외 고객을 상대로 홍보에 나설 전망이다.  


GV 관계자는 "독자적 기술력을 갖춘 LED 조명을 적극 활용해 경쟁력 높은 UV LED 살균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국내외 시장내 살균 및 헬스케어 수요가 높은 만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