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코로나19에 '홈술' 인기...주류매출 20% 늘어 外

◆CU, 코로나19에 ‘홈술’ 인기...주류매출 20% 늘어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CU는 이달(3월 1일~24일) 주요 상품들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주류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0%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재택근무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면서 음주도 집에서 즐기는 홈술족이 부쩍 늘어났기 때문이다. 주류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와인 매출이 39.2%로 가장 높았고 이례적으로 양주도 26.5%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이 외 막걸리 21.1%, 소주 17.3%, 맥주 10.4% 순으로 모두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동원F&B,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 출시



동원F&B는‘펭수참치’ 15종을 담은 ‘펭수참치 선물세트’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펭수참치’의 알록달록한 색감과 함께 특별 제작된 선물세트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펭수참치 선물세트’의 정가는 4만5000원이며, 수량은 5000세트 한정이다. 동원F&B의 직영 온라인몰인 동원몰을 비롯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지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반려동물 전용 위생상품 판매 강화



롯데홈쇼핑은 반려동물 위생용품, 살균 가전을 비롯해 프리미엄 사료, 간식 등 식품 판매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우선‘아베크 펫 살균케어룸’ 렌탈 상품을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전문관 ‘코코야’에서는 국내산 천연 재료로 만든 자연식 사료를 비롯해 뉴질랜드 천연 냉장사료 ‘BUTCH’ 등 해외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연이어 론칭한다.


◆11번가, 대학생 동영상 리뷰어 ‘꾸루’ 모집



11번가는 내달 8일까지 대학생 동영상 리뷰어 ‘꾸루(꾹꾹+guru)’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된 ‘꾸루’는 선발 후 약 두 달 간의 활동기간을 갖게 되고 기간 중 11번가에서 물건을 구매한 다음 30초 이상 분량의 동영상으로 리뷰를 남기면 된다. ‘꾸루’ 1기는 활동 내용에 따라 SK 페이 포인트를 지급받고 활동 종료 후 시상을 통해 1등에게 SK 페이 포인트 1백만 포인트 등 추가 포상이 진행된다. 우수 ‘꾸루’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11번가 인턴 참여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푸드, 감자튀김 ‘쉐푸드 테이터펍스’ 출시



롯데푸드는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먹는 감자튀김 ‘쉐푸드 테이터펍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감자를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만들어 튀겨낸 감자튀김이다. 브런치 및 패스트푸드의 단골 메뉴로 팝콘감자라는 별칭으로도 알려져 있다.


◆웅진식품, 블렌딩티 ‘티즐’ 2종 출시


웅진식품은 새로운 맛과 향의 티 음료 ’티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티즐(TEAZLE)’은 ‘티를 즐기다’의 콘셉트로 다양한 찻잎과 과일을 블렌딩한 크래프트 티 음료다. 티 마스터가 직접 엄선한 호지차, 우롱차, 아쌈홍차 등의 고급 찻잎을 사용했으며 저온 충진 공법으로 풍부한 찻잎의 맛은 살리면서도 상큼한 과즙을 더해 본연의 향미와 재료의 맛을 살렸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녹색특화매장으로 선봬



올가홀푸드는 친환경 소비생활의 확산을 이어가기 위해 내달 21일부터 올가 방이점을 ‘녹색특화매장’으로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녹색특화매장’은 친환경 소비활동을 적극 확산하기 위해 제품 포장을 최소화하고 생활쓰레기 발생을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실현하는 매장이다.


◆이마트24, 간편식 상품왕 가린다



이마트24는 가장 맛있는 프레시푸드(이하 FF) 상품을 뽑는 이색 이벤트를 4월 한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FF상품왕 후보는 MD가 직접 선정한 도시락 3품목, 샌드위치 4품목, 김밥 3품목 등 총 10품목으로 구성됐다. 이마트24 모바일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