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두산중공업, 두산건설 매각 검토…투자안내서 배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27 11:01:28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7일 11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두산중공업, 두산건설 매각 검토…투자안내서 배포 [인베스트조선]

두산중공업이 두산건설 매각을 검토한다. 현재 두산건설은 두산중공업 100% 자회사로, 매각이 진행 또는 성사될 경우 매각을 통해 유입되는 자금으로 그룹의 모체를 살리겠다는 계획으로 풀이된다. 다만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 발발한 경기상황에 따라 이렇다할 원매자를 찾지 못할 경우 매각이 성사되지 않거나, 이를 우려해 매각안이 철회될 가능성도 거론된다.

갭투자의 역습…급매 잇따라 강남집값 하락 [매일경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와 대출 규제 여파로 갭투자 거래가 급속히 줄어들고 있다. 전세금과 매매가 차이가 작은 아파트를 매수해 시세차익을 노렸던 갭투자는 실수요가 아닌 투자 수요여서 최근 집값 하락 전망이 많아지자 유인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갭투자는 전세를 끼고 있으므로 투자자끼리 주고받아야 하는데 받아줄 투자자가 없으니 몇 억원씩 떨어진 급매물이 나오고 있다.


정부, ‘서울형 재난기본소득’ 푼다…공무원·아동수당 가구 제외 [이데일리]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서울시의 ‘재난 긴급생활비’를 벤치마킹한 선별적 코로나19 소득 지원에 나선다. 공무원, 공공기관·대기업 임직원 등 소득 감소가 없는 직업군과 아동수당 등 각종 복지수당을 이미 받고 있는 가구는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개미들, 목표주가 떨어져도 삼성전자 매수 열풍… "괴리율 더 커져 기회" [조선비즈]

증권사 리서치센터들이 코로나19 여파로 삼성전자의 1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저조할 것으로 보고 목표 주가를 하향 조정했지만 개인 투자자 사이에서 삼성전자 주식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의 목표 주가를 하향 조정했지만, 주가가 더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지난 1월 삼성전자가 최고가를 기록했을 때보다 목표 주가 괴리율(목표 주가와 현재 주가의 차이)이 더 커졌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목표주가 괴리율이 높을수록 주가가 더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


대통령 “공적 마스크 인당 3~4매 확대” 발언 하루 만에 뒤집은 식약처 [국민일보]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5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공적 마스크 판매와 관련해 "매주 1인당 2장 공급하고 있는 것을 조만간 3~4장으로 늘려갈 수 있을 것이라는 보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대통령 발언 하루 만에 정작 마스크 수급을 담당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부정적인 입장을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식약처 관계자는 26일 "(대통령 발언은) 공급 물량을 최대한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정한 것"이라며 "1인당 공적 마스크 판매량을 늘리기에는 여전히 생산량이 수요에 비해 부족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SK이노베이션, 헝가리 공장에 다음달 300명 전세기 급파 [헤럴드경제]

SK이노베이션이 헝가리 전기차 배터리 공장 증설 작업을 위해 전세기를 띄워 직원 300여명을 급파한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유럽이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국경 이동을 제한하면서 필수 인력이 공사현장에 투입되지 않자 실시한 조치다.


‘차은우 소속사’ 판타지오, 매각 순항... 3곳 본입찰 참여 [파이낸셜뉴스]

차은우, 옹성우 등 신인 대어급 스타를 거느린 연예기획사 판타지오의 매각 절차가 순항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르면 내달 새로운 최대주주가 판타지오의 새 주인이 될 전망이다. 2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판타지오는 현재 매각 주간사로 딜로이트안진을 선정하고 최근 투자의향서(LOI)를 제출한 원매자들을 대상으로 본입찰을 마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