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채권단, 두산그룹에 경영지원단 파견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03 08:56:22
이 기사는 2020년 04월 03일 08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채권단, 두산그룹에 경영지원단 파견한다[이데일리]

산업은행을 중심으로 한 채권단이 국내 재계서열 15위(2019년말 공정자산 기준)인 두산그룹에 경영지원단을 파견키로 했다. 지배구조의 핵심 축인 주력계열사 두산중공업의 유동성 위기가 그룹 전체로 전이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다.


기재차관 "기간산업 정책지원 방안들 검토"[주요언론]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이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경제적 영향을 설명하며 "세계 경제의 즉각적인 'V'자 반등이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날 오전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최근 주요국에서 코로나19 확산이 가속화되면서 향후 전개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매우 높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국민 경제적으로 중요한 기간산업이 이번 위기를 헤쳐나가는 데 필요한다양한 정책지원 방안들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 지원 챙기고… “임대료 인하 NO” 신세계의 배신[서울신문]

관련기사 more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최근 정부로부터 공항 면세점 등 공공기관 임대료 할인 혜택을 받게 된 신세계그룹이 정작 자기 계열사가 운영권을 가진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에 입점한 업체들의 임대료는 할인해 주지 않는 이중적인 태도를 취해 논란이 일고 있다. 입점 업체들은 ‘인천공항 임차인’으로서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해 온 신세계 측이 ‘코엑스몰 임대인’으로서 위기에 처한 임차인들에게는 등을 돌리고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앱으로도 신고 접수[뉴스1]


삼성 계열사들의 준법경영을 감시하기 위해 출범한 독립기구 '삼성 준법감시위원회'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신고를 접수 중이다. 대상 계열사는 삼성전자 주식회사, 삼성물산 주식회사, 삼성SDI 주식회사, 삼성전기 주식회사, 삼성에스디에스 주식회사, 삼성생명보험 주식회사, 삼성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 등으로 위원회와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곳이다.


라임 마지막 무역금융펀드 6000억원 전액 손실 우려[서울신문]


금융당국이 의뢰한 라임자산운용의 6000억원 규모 무역금융펀드(플루토 TF-1) 실사 과정에서 투자자들의 투자 회수율 확인 작업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에서는 무역금융펀드가 전액 손실을 볼 것이란 전망까지 나와 투자자들의 피해가 1조원을 넘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삼성전자 美가전공장서 코로나19 확진자 2명 발생…'사업장 일시폐쇄'[한국경제]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뉴베리카운티에 위치한 삼성전자 생활가전 공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해 공장이 셧다운(일시 가동 중단)됐다. 3일(현지시간) 전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 뉴베리 공장에서 근무하는 직원 2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금감원, 라임 펀드 최대 손실 48%…고객 돈 5,820억원 날렸다[서울경제]


라임자산운용이 수익률 조작과 불완전 판매로 조 단위의 손실을 기록하며 환매를 중단한 펀드 플루토 F1 D-1호의 회수율이 최대 51%로 5,800억원 이상의 손실이 날 것으로 조사됐다. 회수가 가능한 돈은 절반 수준이다. 돈을 맡긴 고객들은 대규모 손실이 불가피하다는 게 실사보고서의 평가다.


반도체 부진에도 늘린 2500명…속도 붙은 이재용式 '초격차'[머니투데이]


삼성전자가 지난해 반도체 업황 부진과 미·중 무역 분쟁 같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위기 이후를 대비해 투자를 크게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부진했던 반도체 부문에서 신규 인력을 대거 뽑는 '역발상'을 보여줬다.


3월 외환보유액 4002억달러…2008년 이후 최대폭 감소[주요언론]


지난달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이후 최대폭으로 줄어들었다.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며 외환당국이 시장안정화 조치에 나선 영향이다. 한국은행이 3일 발표한 ‘2020년 3월 외환보유액’에 따르면 지난달 말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은 4002억1000만달러로 집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