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닥, 마스크 구매 안내 캠페인 진행
구매 방법·재고량 문의 내용 담아…약국 업무 효율성 개선 지원


[팍스넷뉴스 김민아 기자]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공적 마스크를 판매 중인 약국의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해 ‘마스크 구매 안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마스크 구매 안내 캠페인은 공적 마스크는 마스크 5부제에 맞춰 신분증을 지참한 후 구매가 가능하고 똑닥의 ‘실시간 마스크 지도’ 서비스로 약국의 마스크 재고량을 확인하면 대기 줄 없이 효율적으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마스크 수량이 부족할 경우에는 본인이 건강하다면 필요한 사람을 배려해 구매를 양보하자는 내용도 포함됐다.


똑닥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포스터를 사전 신청을 통해 전국 약국에 배포했다. 향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서도 적극 알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비브로스 관계자는 “마스크 판매 업무로 본업인 약국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는 약사들을 돕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캠페인 내용을 담은 포스터를 사전 신청을 통해 전국 약국에 배포했으며 향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서도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똑닥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실시간 마스크 지도’, ‘마스크 구매 알림’, ‘모바일 병원 접수 서비스’, ‘코로나19 사전 문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