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채권단, 두산중공업에 추가 지원…8000억 안팎 될 듯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4.27 11:04:40
이 기사는 2020년 04월 27일 11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채권단, 두산중공업에 추가 지원…8000억 안팎 될 듯 [주요언론]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경영 위기에 빠진 두산중공업에 추가 자금을 지원한다. 채권단 한 관계자는 27일 "두산그룹 측이 제출한 자구안 내용을 바탕으로 추가 지원금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유 레버리지 ETN 4종…거래 재개 직후 급락 [주요언론]

원유 레버리지 상장지수증권(ETN) 4종이 27일 거래 재개 직후 폭락하고 있다. 27일 오전 9시55분 현재 삼성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는 전거래일 대비 1250원(59.95%) 하락한 835원을 기록하고 있다. 같은 시각 QV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H)도 750원(60%) 급락한 500원에 거래 중이다.


코로나19에도 주요 기업 10곳 중 4곳은 '깜짝 실적' [주요언론] 

상장 기업의 1분기 실적이 어느 정도 윤곽을 드러낸 가운데 국내 주요 기업 10곳 중 4곳은 시장 기대치를 10% 이상 웃도는 '깜짝 실적'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에도 기업 실적은 일단 선방한 셈인데, 사태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여전하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는 지적도 나온다.


"국제금융 중심지는 힘들어"…인천청라 국제단지, '4차산업' 개발로 궤도 수정 [주요언론]

국제금융 대표 도시로의 꿈을 꿔온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가 4차 산업 선도지역으로 궤도를 수정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청라국제도시 국제업무단지 개발 및 실시계획 변경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상품 안파는 매장, 서울서 첫발…이케아 "한국이니까" [중앙일보] 

이케아코리아가 오는 30일 현대백화점 천호점 9층에 한국 첫 도심 매장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를 낸다. 알짜배기 상권의 대형 매장(506㎡)인데, 판매는 전혀 하지 않고 이케아 컨설턴트 30명이 전적으로 조언만 한다.

관련기사 more
산업銀·산업기술진흥원, 지역투자펀드 250억 조성

코로나 충격에 1분기 M&A 11년 만 최저…어큐리스 머저마켓 [헤럴드경제]

올해 1분기 국내 인수·합병(M&A) 거래 규모가 11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정부의 신속한 경기 부양책에도 코로나19 확산과 글로벌 경기 침체가 M&A 시장을 얼어붙게 만든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해상, 실손보험 高자기부담금 떠넘기기 '꼼수 영업' 논란 [매일경제]

현대해상이 과거 판매한 자사에 불리한 실손보험 상품을 해지토록 독려하면서 신상품으로 교체하는 '꼼수 영업'이 논란이다. 지난해엔 본사 콜센터에서 아웃바운드영업을 통해 권유했다면 요즘엔 본사에서 영업조직에 고객 개인정보를 모집인에 전달, 이를 받은 모집인이 영업에 활용하고 있는 형태다. 


거래소, 원유 ETN '자진 청산制' 도입 추진 [주요언론]

기초자산 가격 급락으로 손실 우려가 커진 상장지수증권(ETN)을 증권사가 자진 청산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서부텍사스원유(WTI) 선물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하면서 원유 ETN 투자의 위험성이 부각된 데 따른 조치다. 최근 미국에서 원유 ETN이 조기에 자진 청산돼 투자자 손실을 줄였는데 이런 시스템을 국내에도 도입하겠다는 것이다.


2020 재계순위 현대차 SK 2, 3위 역전은 없었다 [뉴스투데이]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르면 다음주 2020년 기업집단 지정현황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정위는 매년 5월 초 기업집단 지정현황을 발표해왔는데 지난해는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별세에 따른 동일인 지정에 차질이 생겨 5월14일에 공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