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 '2020 팰리세이드' 출시
권준상 기자
2020.05.06 10:27:49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 신규 도입…고객 선호 사양 확대 적용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자동차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020 팰리세이드’를 출시했다. 


6일 현대차에 따르면 2020 팰리세이드에는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를 신규 도입했다. 캘리그래피 트림의 외장은 전용 라디에이터·인테이크 그릴, 휠, 스키드플레이트, 바디컬러 클래딩(바디와 같은 컬러의 펜더, 사이드 몰딩, 프론트·리어 하단 범퍼) 등 차별화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캘리그래피 트림의 내장은 앰비언트 무드램프, 퀼팅 나파가죽 시트와 퀼팅 가죽을 감싼 도어 트림,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 등 디자인과 소재 변경으로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더불어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계기판), 헤드업 디스플레이,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는 캘리그래피 트림을 기반으로 2열의 상품성을 극대화한 스페셜 모델인 ‘VIP’도 선보였다. 팰리세이드 VIP는 2열에서 시청 가능한 모니터 2대로 구성한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RSE)’을 비롯해 공기청정기와 냉·온장 컵홀더 등을 탑재한 2열 센터 콘솔 암레스트, 2열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스피커 내장형 윙타입 헤드레스트 등을 적용해 2열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기존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의 상품성도 개선했다. 그동안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10.25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과 블루링크, 하이패스 시스템, 후석 대화모드를 기본 적용했다. 


현대차는 추가로 하반기에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모든 트림에서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차량 내 간편결제서비스 ‘현대 카페이(CarPay)’를 활용해 SK에너지, 파킹클라우드 등 제휴한 주유소와 주차장에서 비용을 지불할 때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히 결제할 수 있게 된다.


2020 팰리세이드의 외장 컬러는 레인 포레스트(캘리그래피 트림 전용), 시에라 버건디 등 2종을 새롭게 추가해 총 6종으로 운영한다.


2020 팰리세이드의 판매가격(개별소비세 1.5% 기준)은 가솔린 3.8기준 트림 별로 ▲익스클루시브 3497만원 ▲프레스티지 4047만원 ▲캘리그래피 4567만원 ▲VIP 5137만원이다. 디젤 2.2 모델은 가솔린 3.8 트림 별 가격에 150만원을 추가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