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게임베리, 60억 투자 유치
김민지 기자
2020.05.19 09:59:38
스톤브릿지벤처스, SV인베스트, SBI인베스트 등 참여
이 기사는 2020년 05월 19일 09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글로벌 애드테크(Ad-Tech) 기업 ‘게임베리’가 첫 외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19일 벤처 투자 업계에 따르면 스톤브릿지벤처스, SV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등의 국내 벤처캐피탈이 게임베리에 60억원을 투자했다. 투자에 참여한 벤처캐피탈들은 세계적인 애드테크 시장에서 게임베리의 높은 사업성에 주목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2011년 설립된 게임베리는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창출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영향력을 인정받아 최근 ‘수출의 탑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현재 전 세계 2000여개의 서비스가 게임베리 광고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게임베리는 올해 초 월 매출 20억원을 달성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게임베리는 이번 투자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트래픽 확보를 위해 자체 게임 및 서비스 출시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임형철 게임베리 대표는 “앞으로 애드테크 시장은 사용자들의 여가 시간을 두고 경쟁하는 시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게임, 커머스, 라이프스타일, 금융 등 다양한 영억에서 애드테크 시장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고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고재경 스톤브릿지벤처스 수석팀장은 “대다수의 국내 애드테크 벤처 기업들이 적자를 내는 반면, 게임베리는 공격적인 매출 성장과 동시에 높은 영업이익을 시현한 국내 애드테크 벤처 기업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