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화재·카카오 디지털보험사 설립 무산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27 08:53:14
이 기사는 2020년 05월 27일 08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화재·카카오 디지털보험사 설립 무산 [매일경제]

국내 최대 손해보험사인 삼성화재와 국내 대표 모바일 기업인 카카오가 합작으로 추진하던 디지털 손해보험사 설립이 무산됐다. 자동차보험 상품 판매를 둘러싸고 두 회사 간에 이견이 커지면서 8개월 가까이 끌어온 합작 논의가 없던 일로 된 것이다.

'알짜' 유선방송사업자 현대HCN... 이통3社 모두 인수전 '출사표' [서울경제 시그널]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중에서도 ‘알짜’로 꼽히는 현대HCN 인수전에 이동통신 3사(社)가 모두 참여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물적분할 예정인 종합유선방송사업자 현대HCN은 케이블TV 업계에서 LG헬로비전·티브로드·딜라이브·CMB에 이어 5위에 올라 있다. 지난해 상반기 기준 현대HCN 가입자는 134만5365명이고, 시장점유율은 4.07%다.


주식 상한액 초과 보유로 조윤제 28일 금통위 불참? [매일경제]

조윤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이 공직자윤리법에서 제한한 주식 상한액을 초과하는 금액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이해관계 충돌 우려로 직무 수행을 할 수 없는 ‘제척 사유’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조 위원은 오는 28일 금통위 의결에 참여하지 못한다.


부동산 규제 중 가장 센 '투기지역' 폐지한다 [머니투데이]

정부가 부동산 규제 중에서 가장 강도가 센 것으로 알려진 '투기지역' 제도 폐지를 추진한다. 만든지 18년만이다. 투기지역이 당초 취지와 달리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과 대출·세제상 규제가 중첩돼 사실상 실효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신분당선 '강남~용산' 2단계 연장 늦어져…2027년에나 개통 [한국경제]

서울 용산에서 강남을 연결하는 신분당선 2단계 연장 개통이 당초 계획보다 2년 이상 지연된 2027년에나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르면 상반기에 한남뉴타운을 지나는 보광역 신설 논의도 시작된다.

관련기사 more

애플 “LCD 패널이 필요해” LG에 SOS [경향신문]

애플이 LG디스플레이에 아이패드용 액정표시장치(LCD) 패널을 최대한 빨리 공급해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 여파로 판매 부진을 예상해 올 2분기 주문 물량을 대폭 줄였다가 원격교육과 재택근무 등의 영향으로 제품 수요가 급증하자 추가 조달에 나선 것이다. 최근 태블릿PC와 노트북 등 정보기술(IT)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중소형 디스플레이 수요도 함께 커지는 분위기다.


우리·하나銀, DLF 판매직원 380여명 ‘대량징계’ [SBS CNBC]

파생결합펀드, DLF 불완전판매로 중징계를 받은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이 대규모 내부 징계 절차에 착수한 것이 확인됐다. 징계 대상은 창구에서 상품을 판매한 PB 380여 명이다. 그러나 위에서는 책임을 안 지고, 아래로만 책임을 돌린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세계 최초'라는 한국 5G, 속도는 미국의 절반 [조선일보]

우리나라 이동통신사들의 5G 서비스 평균 속도가 미국 버라이즌(Verizon)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8㎓(기가헤르츠)의 초고대역(EHF)를 이용한 5G 서비스를 아직 시작 못한 탓이다. 그러나 속도와 접속 품질 등을 고려한 종합적인 5G 품질은 주요 경쟁국과 비교해 가장 높은 수준인 것으로 분석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