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바디프랜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外

◆11번가-바디프랜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11번가는 안마의자 1위 브랜드 바디프랜드와 ▲11번가 전용상품 발굴 ▲신제품 개발 및 선 론칭 ▲정기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기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바디프랜드 주력 상품인 안마의자 외에도 정수기(W정수기), 천연 라텍스침대(라클라우드) 등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상품군을 발굴, 11번가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함으로써 거래액 확대와 신규 고객 유입을 이뤄내겠다는 목표다.


◆현대그린푸드 ‘이탈리’, 테이크아웃 서비스 나서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위치한 이탈리아식 음식점 ‘이탈리(EATALY)’에서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메뉴는 이탈리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테이크·파스타·피자 등 39종 전 메뉴와 햄버거(6종), 도시락(11종) 등 총 60여 종이다.


◆LG생활건강, ‘숨37°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 출시



LG생활건강은 자사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 스킨케어와 딥 클렌징 효과를 내는 원스텝 클렌저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밤 타입 클렌저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선크림, 메이크업, 미세먼지 등에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딥 클렌징해주고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안티에이징 오일인 시크릿 오일을 담았다”면서 “세안 후에도 피부를 보호하고 각질까지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펀슈머’ 전략 통했다



롯데홈쇼핑은 올 들어 자사 모바일채널에서 미디어 콘텐츠를 통한 매출과 주문고객 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50% 늘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채널이 단순 판매를 넘어 정보와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의 비율)’ 등 최근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해석했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은 최근 그룹 브라운아이드 걸스 멤버 나르샤, 배우 현동영을 비롯해 국내 유튜브 구독자 수 3위를 차지한 ‘Arirang은 고양이들 내가 주인’ 등이 출연해 화제가 됐다.


◆동원홈푸드, 프랜차이즈 ‘경양카츠’에 식자재 공급



동원홈푸드는 지난 28일 동원그룹 본사에서 명품 돈가스 전문 프랜차이즈 ‘경양카츠’를 운영하는 빌리어네어스토어즈와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빌리어네어스토어즈가 운영하는 전국 50여 개 ‘경양카츠’ 매장에 연간 10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된다.


◆홈플러스, 코로나19 피해 농가 농산물 판매나서



홈플러스는 다음달 3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해 판매가 어려운 농가의 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농협경제지주와 손잡고 판촉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홈플러스는 과일과 채소를 중심으로 농협이 공급 중인 상품 중 소비가 부진한 수박, 참외, 토마토, 깐마늘 등의 신선상품을 평균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또한 매장 내에 행사상품을 대상으로 전용 매대와 현수막을 설치하고 별도의 판촉행사를 진행하는 등 행사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다.


◆세븐일레븐, 콩불고기 활용 ‘그린미트 간편식’ 출시


세븐일레븐은 콩불고기를 활용한 건강콘셉트의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린미트 도시락’은 콩불고기를 메인으로 야채볶음밥과 푸실리 파스타를 함께 담았다. 그린미트 도시락은 일반 도시락(평균 800kcal, 1300mg) 대비 칼로리(611kcl)와 나트륨(512mg)을 줄였다. ‘그린미트 김밥’은 콩불고기와 함께 유부, 다진 고추, 각종 채소가 함유됐다.


◆G마켓, 전남소방본부에 소방관 이동심리상담 차량 전달



이베이코리아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각종 사건사고 소방공무원들의 심리케어를 위해 전남소방본부에 이동심리상담 차량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된 이동심리상담 차량은 차량 구입, 개조, 운영 방안 확정을 통해 이르면 9월부터 소방청의 ‘찾아가는 심리상담’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심리상담은 소방청이 운영하는 소방공무원 심리 케어 프로그램으로 전문의나 심리상담사가 직접 소방서를 찾아 개인 심리 치유 상담 등 지속적인 관리를 돕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59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