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전자, 신형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출시
설동협 기자
2020.06.17 10:04:19
기존 인버터 제습기 대비 제습시간 약 45% 단축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LG전자는 '휘센 듀얼 인버터(이중 가변형 압축기)' 제습기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인버터는 주파수를 바꿔 모터의 회전속도를 조절하는 기술로,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에너지도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 기존 제품은 단일 인터버가 탑재됐으나, 신제품은 이중으로 적용됐다.


제습용량 16리터급 신제품의 경우 기존 17리터 일반 인버터 제습기(모델명: DQ177PBA)보다 실내 온도 27도(℃)인 시험실의 습도를 70%에서 40%까지 낮추는데 걸리는 시간이 약 45% 더 짧다.


나머지 2종(모델명: DQ200PSAA, DQ200PGAA)은 20리터의 넉넉한 제습용량을 갖췄다. 물통의 용량도 기존 제습용량 19리터 제품보다 1리터 커진 5리터로 물통을 자주 비우지 않아도 된다.

관련기사 more

이번 신제품은 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에 해당돼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대상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월간 에너지비용 기준 매일 평균 5.7시간씩 쾌속제습모드를 사용할 경우 월 전기료는 20리터 제품이 약 8000원, 16리터 제품이 약 6000원 수준이다.


LG전자는 집 안에서 제습기를 손쉽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허리 높이에 맞춘 이지핸들과 매끄럽게 움직이는 이지휠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핸들의 색상은 골드와 실버 2가지이며 다양한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는 ▲실내 습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제습'  ▲장마철에 덥고 습한 실내를 빠르게 제습하는 '쾌속 제습' ▲더욱 조용하게 작동하는 '저소음 제습' ▲젖은 신발과 옷장 틈새를 건조하는 집중 건조 등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습 모드를 갖췄다.


LG전자는 핵심부품과 인버터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다른 주요 가전들과 동일하게 휘센 제습기의 인버터 컴프레서를 10년간 무상보증하고 있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54만9000~59만9000원이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앞선 인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습기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