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L&C, 외장재 사업 출사표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7.06 10:06:46

◆현대L&C, 외장재 사업 출사표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건물 지붕 외장재 TPO(Thermoplastic Olefin) 방수시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외장재 사업에 뛰어든 셈이다. 현대L&C는 그간 인테리어 내장재 또는 내·외장 겸용 제품을 주로 선보여 왔으며 외장재 전용 제품 양산과 판매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L&C는 프리미엄급 TPO 제품을 앞세워 3년 내에 국내 TPO 방수시트 1위 기업으로 발돋음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 '인재사관학교' 운영


관련기사 more

롯데홈쇼핑은 패션, 뷰티, 식품, DT(Digital Transformation) 등 주요 사업별 사내 핵심인력을 선발해 전문가 수준의 최고급 인재로 육성하는 '인재사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원부터 책임(과장)급 이하 실무진 중 인사고과, 임원 추천 등 다각도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직군별 10명 이내 우수 인재가 대상이다.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지식과 실무 역량을 보유한 미래 인재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0호점 오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부산 사하구청 산하 사하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휴카페'를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0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다문화가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를 스타벅스 바리스타와 협력사가 함께 방문해 바리스타 교육 등 자립 지원과 지역사회 고용 확산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재능기부카페 10호점은 지속적인 상생 경영 약속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오비맥주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라인업 공개



오비맥주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커넥트 2.0(CBP)'의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CBP는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뮤직 페스티벌로 지난 2015년 8월 처음 시작했다.이번 공연은 오는 7월 18일 카스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공연에는 최근 카스의 여름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K-팝 대표그룹 엑소(EXO)의 세훈&찬열(EXO-SC)을 비롯해 레드벨벳과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인 디제이 효(DJ HYO, 효연) 등이 참여한다.


◆이마트24, 매일 2400명 대상 500원 선착순 지급



이마트24는 오는 7월 말일까지 모바일앱을 통해 500원 쿠폰을 2400명에게 선착순 선물한다고 밝혔다. 발급받은 500원 쿠폰은 당일 5시부터 자정까지 이마트24에서 사용해야 하며, 자정 이후에는 쿠폰이 사라진다. 500원쿠폰은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마트24는 저녁 시간대만 사용할 수 있는 500원 쿠폰 증정을 통해 야식을 찾는 고객들을 이마트24로 끌어 들인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스팸 마일드' 리뉴얼 출시…"나트륨 25% ↓"



CJ제일제당은 '스팸 마일드(Mild)'를 리뉴얼한 '나트륨 25% 라이트하게 낮춘 스팸 마일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m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867mg)보다 25% 이상 낮은 수준이다. 제품에는 일반 소금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안데스호수 소금을 사용했다. 안데스호수 소금은 적은 양으로도 소금 본연의 맛을 내 나트륨 섭취를 훨씬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상품 라인업 확대



현대그린푸드가 케어푸드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에 프리미엄 베이커리 사업과 글로벌 식품 소싱 역량을 결합한다. 현대그린푸드는 온라인몰 '그리팅몰'에 '베이커리', '헬시 그로서리' 등 두 개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글로벌 유기농 식품 등 4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베이커리·헬시 그로서리 카테고리 신설을 시작으로 그리팅몰을 '종합 헬시 푸드(Healthy Food) 온라인몰'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카드, 회원수 90만명 돌파



이베이코리아는 현대카드와 함께 선보인 '스마일카드'가 언택트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출시 2년만에 회원 수 9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쇼핑, 배달, 구독 등 코로나19로 강화된 '언택트(비대면)' 소비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코로나가 본격화한 2월 들어 스마일카드의 언택트군 거래액은 전월 대비 약 13%, 4월에는 1월 대비 20% 이상 늘어나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거래액 뿐만 아니라 이용자 수, 이용률 측면에서도 언택트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스마일카드 회원의 90% 이상이 최소 월 1회 언택트 소비를 할 만큼 일반화된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제과 "과자선물세트 '간식자판기', 이커머스 채널서 선봬"



롯데제과는 과자선물세트 '간식자판기' 3종을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고 밝혔다. '간식자판기'는 상단과 하단 2층 구조로 진열 케이스를 구성, 제품 진열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다. 또 모든 과자를 먹고 나서도 다른 과자로 채울 수 있어 사무실이나 일반 가정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롯데제과는 향후 '간식자판기' 판매 채널을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및 B2B 시장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월간 구독 서비스 선봬



CJ푸드빌은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월간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뚜레쥬르 구독 서비스 상품은 총 3종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반복 구매율이 가장 높은 프리미엄 식빵, 모닝세트, 커피를 선정했다. '프리미엄 식빵 구독'은 월 7900원으로 주 1회 프리미엄 식빵 1종을 선택 수령할 수 있다. 매일 700원으로 즐기는 '커피 구독'은 월 1만 9900원을 내면 아메리카노를 하루에 1잔 제공한다. 뚜레쥬르 직영점 9곳에서 시범 운영 후 전국 가맹점에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곤약면'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곤약을 주원료로 활용한 '곤약면' 3종을 출시했다. 청정원이 지난 5월 론칭한 '라이틀리'는 일상식습관 브랜드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곤약 물냉면 △곤약 매콤비빔면 △면이 된 곤약 등 3종이다. 열량이 비교적 낮으면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KT&G장학재단, 교육 소외계층 중·고교 상상장학생 선발



KT&G장학재단은 '2020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상장학생은 학업 지원이 필요한 중·고교생이 대상이며 중학생 100명에게 1인당 100만원, 고등학생 140명에게 1인당 300만원씩 모두 5억2천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지원방법은 교사가 대상 학생을 직접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식 등으로 진행되며,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서류 접수 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혜자가 결정되며, 결과는 오는 8월 14일 발표된다.


◆NS홈쇼핑, SNS 라이브방송 진행…2030세대 공략 나서



NS홈쇼핑이 2030세대 고객 확대를 위해 TV홈쇼핑과 SNS 채널을 통한 이원생중계를 진행한다. NS홈쇼핑은 8일 오후 5시 50분에 방송하는 '김선영의 뼈 없는 갈비탕'을 인스타그램으로 동시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스타그램 이원생중계는 지난 6월 18일 진행된 파일럿 방송의 성공을 바탕으로 기획했다. 당시 TV홈쇼핑과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방송한 '초당 옥수수'는 농산물 원물로는 이례적으로 34분 만에 준비한 물량이 매진됐다. TV홈쇼핑의 주 고객층인 4050세대를 위한 기존 방송을 유지하면서, 미래의 잠재고객인 2030세대를 유치하기 위해 SNS 라이브방송을 동시에 운영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파리바게뜨 '파바 딜리버리', 배달앱 요기요 7월 제휴 프로모션



파리바게뜨는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7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10일까지 소비자가 요기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파리바게뜨 제품을 1만2000원 이상 주문하면 전 메뉴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현장 결제 시에는 할인이 불가하다. 특별히 이번 프로모션은 인기 제품인 소시지빵부터 샐러드까지 프로모션 제품을 파리바게뜨 전 메뉴로 확대해 진행한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면 누구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