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양사 알룰로스, 코셔·할랄 인증 획득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20.07.23 10:53:41

◆삼양사 알룰로스, 코셔·할랄 인증 모두 획득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전세진 기자]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큐원 트루스위트 알룰로스'가 OU코셔(kosher)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코셔 인증은 식품 위생에 엄격한 유대인의 율법을 준수해 만든 식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까다로운 인증 과정 때문에 코셔 식품은 '깨끗하고, 안전한 식품'으로 통한다. 삼양사 알룰로스는 올해 2월 'KMF(한국이슬람교중앙회) 할랄' 인증도 획득했다. 할랄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 가공된 식품 등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중동과 동남아 등 이슬람교 문화권 국가 공략에 필수적이다. KMF할랄 인증은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 중 하나인 말레이시아의 자킴(JAKIM)과 교차인증이 체결돼 동등한 효력을 가진다.


◆쿠팡 배송직원 1만명 돌파


관련기사 more

쿠팡의 배송직원이 1만명을 돌파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취업자수가 35만2천명(통계청, 작년 6월 대비)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쿠팡은 꾸준히 배송직원을 채용해 2019년 말 기준 5000여명에서 7개월 만에 2배로 배송직원을 채용했다. 쿠팡은 2014년 쿠팡 배송직원 50명을 고용해 로켓배송(익일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쿠팡이 직고용한 배송인력 수는 2014년 50명에서 올해 현재 1만명을 넘어 200배 증가했다.


◆오리온 제주용암수, 美 FDA 안전성 확인



오리온은 '오리온 제주용암수'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지정 검사기관으로부터 영양성분 및 안전성 확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제주용암수는 미국 FDA 지정 검사기관에 제품 검사를 의뢰한 결과, 총 22개 항목에 대해 칼슘, 칼륨 등 영양성분 확인 및 병원성 미생물 불검출로 위생상 이상이 없음을 확인 받았다. 해외 검사기관으로부터 안전성을 확인한 만큼 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힘을 실을 수 있게 됐다.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해외수출 본격화



롯데제과가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해외 수출을 본격화했다. 롯데제과는 7월부터 '에어 베이크드'를 본격적으로 수출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까지 홍콩, 괌 등지에 수출했으며 중국과 미국 등지로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각 국가에 맞는 포장 및 배합을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할 예정이다. '에어 베이크드'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로 감자칩과 팝칩 2종이 있다.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를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 주류특화매장, 2천점 돌파



이마트24 주류특화매장이 론칭 1년 5개월만에 2000점을 돌파했다. 이달 22일 기준 주류특화매장은 총 2027곳이다. 주류특화매장은 편의점 안에 전용 매대를 설치해 와인, 위스키 등을 진열하는 방식으로, 현재 와인 150여종, 위스키 70여종 등 총 230여종의 주류를 운영한다. 2030 고객이 편의점 주고객층인 점을 감안해 1~2만원대의 와인 구성비를 전체 상품의 80% 이상으로 구성했다.


◆CJ제일제당, 서울대병원과 국민건강 증진 협력 MOU 체결



CJ제일제당은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건강 증진 연구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서울대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신장질환자를 대상으로 한 '식이기록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개발을 추진한다. 이어 식이기록 앱에 적용 가능한 질환의 종류와 규모를 확대하고, 분석된 데이터를 토대로 식품 개발과 개인 맞춤형 플랫폼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오뚜기, 컵밥 전제품 20% 증량



오뚜기가 '맛있는 오뚜기 컵밥' 전 제품의 밥의 양을 20% 증량했다. 오뚜기는 컵밥의 맛과 품질에 비해 밥의 양이 적어 아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이같이 결정했다. 컵밥 전 제품의 밥의 양을 20% 증량한 것. 또한 기존 제품보다 더욱 길어진 '슬라이드 스푼'이 들어있어 손에 묻지 않고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컵밥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빙그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모델로 김태희 발탁



빙그레는 자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의 모델로 배우 김태희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끌레도르는 2005년 출시돼 작년까지 약 2500억원의 누적 매출을 올린 빙그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빙그레는 배우 김태희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와 어울린다고 판단,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는 설명이다.


◆현대렌탈케어, 샤워용 정수필터 렌탈료 무료 이벤트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다음달 31일까지 '자가관리형 샤워용 정수 필터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HQ-S2010)' 특별 할인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중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를 2개 이상 신청한 고객은 3·13·25·37개월차 등 총 4개월치 렌탈료를 면제해 주고, 1개 신청 고객은 3개월치(3·13·25개월차) 렌탈료를 면제해 준다.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가입한 고객은 정수기 등 다른 렌탈제품과의 결합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한샘, 홈캉스족 위한 패키지 선봬



한샘은 휴가철을 앞두고 집에서 휴식하는 '홈캉스(Home+Vacance)'가 휴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샘은 우선 다음달 31일까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Super)' 상담신청 후 계약한 고객에게 한샘 홈케어 서비스와 붙박이장 등을 제공한다. 또 부분공사 고객을 위한 '살면서 고치는 집 공사 패키지'도 내놨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7월 초부터 가구 배송 및 시공 날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내맘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100%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100% 유기농 야채농장 ABC주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건강주스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ABC주스를 간편히 마실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ABC주스는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1 : 0.3 : 1(농축액기준)의 비율로 담은 건강주스다. 100% 유기농 원료 사용, 무설탕, 인공첨가물 무첨가, HACCP인증 등 믿을 수 있는 원료와 제조공정으로 안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G마켓, 학대 피해 아동 심리케어 지원



G마켓이 학대 피해 아동의 심리케어 프로그램 지원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을 다음달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G마켓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연중 기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터치'의 일환이다. '터치'는 트라우마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치유하고 극복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이랜드 스파오, 대세그룹 '싹쓰리'와 협업 진행



이랜드월드의 스파오가 대세 신인그룹 싹쓰리(SSAK3)와 협업을 진행한다. 이랜드월드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는 24일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 상대는 MBC TV 예능 '놀면 뭐하니?'의 싹쓰리(SSAK3)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총 11종의 반팔 티셔츠로 싹쓰리만의 레트로 감성을 담은 디자인을 선보인다. 특히 '레트로 테이프', 'BPM 130', '라떼마리아 레터링' 등 프로그램을 즐겨 본 시청자들이라면 환호할 디테일들이 담겼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