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물산 '100억 국가예산 편취' 의혹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8.21 17:32:05
이 기사는 2020년 08월 21일 17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물산 '100억 국가예산 편취' 의혹...임직원·공무원 검찰 송치[서울경제]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5부(허인석 부장검사)는 19일 해양경찰청으로부터 삼성물산 임직원 5명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등 혐의로 송치받았다. 또 가거도 사업 발주에 관여한 해양수산부 공무원들은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송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물산 상무 A씨 등 4명은 기소 의견이고 1명은 불기소 의견 송치다.

신보, 8월 P-CBO 발행해 3600억원 자금 공급 [주요 언론]

신용보증기금은 8월 3600억원 규모로 유동화회사보증(P-CBO)을 발행해 자금난을 겪는 기업에 유동성을 공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유동화회사보증은 개별 기업이 회사채 등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을 발행해 기업이 직접 금융시장에서 장기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보금자리론 금리 최저 연 2%···9월부터 상품별 0.1%P 내린다 [주요 언론]

정부가 지원하는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보금자리론 금리가 0.1%포인트씩 인하된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상품을 이용할 경우 최저 연 2% 금리로 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보금자리론의 9월 금리를 0.1%포인트 인하한다고 21일 밝혔다. 보금자리론은 주택금융공사가 공급하는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이다.


이스타항공, 대규모 구조조정 나서…직원 절반 감축 [주요 언론]

2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이달 31일 구조조정 명단을 발표하고 9월 말 이들을 정리해고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정리해고 대상은 현재 남은 직원 1300명의 절반 이상인 700명 내외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미지급 임금을 감당할 뾰족한 방법이 없는 상황에서 인수대상자를 찾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풀이된다.


코발트·철광석 왜 급등하나했더니…中 싹쓸이 광풍 [매일경제]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중국이 식품·전략준비관리 기관이 최근 코발트를 '전략 광물 자원'으로 보고 내부적으로 코발트 총 2000톤(t)을 구매 계획을 세웠다고 익명의 관계자를 인용해 전했다. 코발트는 니켈과 함께 전기 자동차 배터리 핵심 재료로 쓰인다. 중국은 성장산업으로 전기자동차 산업을 전략적으로 키우고 있기 때문에 중국 입장에서는 코발트가 핵심 전략 자원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생명·화재 "전자지분 어쩌나"···법개정 급물살

수도권 삼성·LG 직원 잇단 코로나19 확진…'방역 비상' [주요 언론]

삼성과 LG 수도권 사업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다. 삼성전자 용인 기흥캠퍼스는 LED기술동에서 근무하는 30대 남성 연구원 A씨가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삼성증권, ESG연구소 설립한다 [조선비즈]

삼성증권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연구소를 설립한다. ESG는 기업의 영업이익, 순이익 등 재무적 흐름 뿐 아니라 지배구조의 투명성, 환경친화적 기업활동 여부, 공정경쟁이나 산업안전 규정 준수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미국, 유럽연합(EU) 등 주요국 투자자들이 투자를 고려할 때 주요 사항으로 검토하는 요건이다. 국내 최대 기관투자자인 국민연금도 ESG를 투자처 선정에 주요 요건으로 해 기금을 운용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