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뮤지컬 '빨래', "코로나 집단감염 진원지 아니다"
정혜인 기자
2020.08.25 17:03:50
일부 언론 보도에 반박…"어려운 공연계에 타격···해당 기사 수정돼"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공연 제작사 씨에치수박이 자신들의 뮤지컬 '빨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 진원지라는 일부 언론 보도에 반박하고 나섰다.

씨에치수박은 25일 "일부 언론에서 뮤지컬 빨래 출연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확인되지 않은 보도가 나오면서 관객들이 불안에 떨어야 했다"며 "어려운 대학로 공연 업계와 시민들까지 불안하게 만드는 괴담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빨래가 지난 주 주말인 22일과 23일 공연을 취소한 것은 기사 내용과 달리, 질병관리본부의 방침을 따르기 위함"이라며 "공연계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제적 불황을 겪으면서도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공연을 멈추는 노력까지 기울여 왔다"고 강조했다.


공연 업계는 실제로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퍼지기 시작한 지난 2월부터 공연을 열지 못 해 혹한기를 겪어야 했다. 최근 들어서야 뮤지컬, 연극을 다시 열었지만, 종교 집회 및 광복절 집회 등으로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예정된 공연들을 다시 취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앞선 관계자는 "진원지를 특정 배우로 지목하면서 해당 배우를 둘러싸고 파장이 커지고 있다"며 "해당 기사는 언론사에 요청해 수정 보도가 됐지만 검증되지 않은 것이 기사화 된 것이라 안타깝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