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온라인 입점 설명회' 개최 外

◆NS홈쇼핑, 중소기업 판로개척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 개최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NS홈쇼핑이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개척의 기회가 줄어든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와 QM(품질관리) 담당자별로 각각 1시간씩 입점 프로세스 안내, TV홈쇼핑 채널의 활용방안 및 입점 전략 등을 강의한다.


◆홈플러스·한국P&G, 수해지역 생필품 기부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한국P&G와 올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 지원을 위해 생필품을 기부했다. P&G 다우니 세탁세제 등 총 2억원 상당의 생필품을 수해지역에 전하기로 했다. 기부 물품은 광주(쌍촌 종합사회복지관), 경기(화성시 자원봉사센터) 등 수해지역 복지시설에 전달된다.


◆풀무원다논, 239억원 들여 요거트 생산라인 증설…무주 공장 생산능력 2배 확대


풀무원다논이 총 239억원을 투입해 3개의 신규 요거트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연간 요거트 생산능력을 2배 이상 확대했다. 무주공장 증축을 통해 3072㎡(929평)의 연면적을 추가로 확보하고 고속충진설비와 포장설비, 전처리설비 등을 증설, 요거트 생산 능력을 기존의 2만8000t에서 2.3배가 넘는 6만6800t으로 확대했다.


◆CJ프레시웨이, 비대면 키즈 교육 프로그램 '아이온택트' 전개


CJ프레시웨이가 유치원·어린이집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존 쿠킹클래스와 식습관 교육 등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아이온택트' 서비스에 나선다. 이 중 '아이온택트 라이브'는 CJ프레시웨이 키즈 전담 강사가 화상을 통해 교사·유아들과 실시간으로 만나 수업을 진행한다. 교직원들 역시 법정 의무 교육인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교육 및 조리사 위생 힐링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성다이소 '디즈니 프린세스 시리즈' 출시


아성다이소가 '디즈니 프린세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지난해 멤버십 가입자 중 디즈니 상품 구매이력이 있는 10대에서 40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와 상품 카테고리 선호도를 조사했다. 아성다이소는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에리얼(인어공주), 라푼젤 등 선호도 높은 캐릭터가 디자인된 문구 등 총 40여 종을 구성했다.


◆쿠팡, 4일 '단 하루' 신혼가전 기획전… 최대 33%할인 


쿠팡은 가을 혼수철을 맞이해 9월 4일 오전 7시부터 단 24시간만 진행하는 신혼가전 기획전을 연다. 결혼준비에 필요한 신혼 가전제품을 한 자리에 모은 이번 신혼가전 기획전은 다이슨, 신일, 샤오미 등 중-소형가전부터 삼성전자, LG전자, 캐리어 등의 대형가전까지 총 190여 종의 가전제품을 6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선보인다. 


◆갤러리아百, 2020 i-AWARDS 종합쇼핑 블로그 대상 수상


한화갤러리아는 국내 디지털 서비스를 평가하는 대표 어워드인 i-AWARDS에서 종합쇼핑 블로그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갤러리아는 2011년에 선보인 공식블로그가 온라인상에서 갤러리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콘텐츠 허브 역할로써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입상했다. 주최측은 "브랜드, 서비스, 비주얼,콘텐츠, 마케팅 총 5개의 평가 항목 중 브랜드 가치 전달 측면과 최신 트렌드 정보 제공 서비스 그리고 카테고리별 비주얼 요소 등 3가지 항목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코로나19 극복 위한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참여


대상그룹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 스테이 스트롱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대 메시지를국내는 물론 전 세계로 전파하기 위해 올해 3월 외교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이다.


◆현대백화점, 더 현대닷컴에 친환경·윤리적 기업 전문관 '그린프렌즈관' 오픈


현대백화점은 공식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친환경, 윤리적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그린프렌즈관'을 오픈했다. '그린프렌즈관'에는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 한국환경산업협회 등 6개사가 지원하는 70여 개 협력사가 입점한다. 현대백화점과 각 지원사들은 그린프렌즈에 입점한 협력사의 경영지원과 판로 지원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엘지유니참, 취약계층 영유아에 '마미포코' 기저귀 28만여장 기부


엘지유니참이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취약계층 영유아를 위해 유아용 기저귀 '마미포코' 28만여장을 기부했다..엘지유니참은 국제구호개발 비영리단체(NGO)인 굿피플(회장 김천수)에 마미포코 28만여장을 전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3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