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최대 쇼핑몰 '스타필드 안성' 오픈外

◆경기남부 최대 쇼핑몰 테마파크 '스타필드 안성' 오픈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안성이 오는 7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와 글로벌 쇼핑몰 개발 운영기업 미국 터브먼사가 공동 출자한 스타필드 안성은 서울 경기 수도권을 넘어 처음 선보이는 스타필드로, 지하 2층, 지상 3층 높이에 연면적 24만㎡, 동시 주차 5000대 규모를 갖춘 경기 남부 지역 최대 실내 복합쇼핑몰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안성의 성공적인 상권 안착을 위해 지역 특성을 세밀히 분석하고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 지역민을 위한 맞춤형 쇼핑· 엔터테인먼트·식음료(F&B) 라인업을 완성했다.


◆대상, 미원 스페셜 패키지 '흥미원' 한정 출시


대상은 미원 스페셜 패키지 '흥미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이번달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 간 판매되며 '발효미원'(100g), '감칠맛 미원'(72g) 등 가정용 제품으로 출시된다. 대상은 스페셜 패키지 출시와 함께 '흥미원' 광고도 온에어 했다. '오늘의 감칠맛 한꼬집'을 주제로 MZ세대가 일상에서 공감할 만한 다양한 상황을 '~할 맛 난다'며 흥겹게 받아들이는 내용을 담았다.


◆쿠팡, 광주 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을 열고, 광주 지역 중소상공인 입점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지난 4월부터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열고 품질이 우수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해왔다. 이번 2차 기획전에서 쿠팡은 총 1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광주 지역 중소상공인 상품 마케팅, 광고 활동을 지원한다.


◆홈플러스 온라인몰, '단골등급제' 1주년 행사



홈플러스 온라인몰은 '온라인 단골등급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단골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비한 단골사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단골등급제'는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횟수나 금액에 따라 할인쿠폰 혜택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단골이 될수록 더 많은 혜택을 누리게 만든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애경산업, 에어화이트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 출시



애경산업의 덴탈케어 브랜드 '에어화이트'는 매일 하루 한 번사용으로 치아 미백 효과를 줄 수 있는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어화이트 트리플 톤업 화이트닝겔은 식약처로부터 허가받은 치아 미백제다.


◆'언택트 추석'에 CJ오쇼핑 매출 50%↑



CJ ENM 오쇼핑부문은 추석 연휴 닷새(9월 30일부터 이달 4일)간 TV홈쇼핑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휴 직전 닷새 대비 약 5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패션 카테고리 주문 수량은 약 30% 늘었다. 퍼·명품 등 고가 프리미엄 상품보다 실생활에서 쉽게 코디 할 수 있는 패션 상품을 다채롭게 편성한 결과다. 생활·전자가전 카테고리 매출은 약 3배 이상 늘었다. 연휴 직후에도 이어질 집콕 생활을 대비한 가정용 내구재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百, 롯데온서 블랙야크 폴라베어 플리스 선봬



롯데백화점은 블랙야크 폴라베어 플리스를 롯데온에서 단독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한정판 온라인 단독 판매인만큼 선착순으로 친환경 클린켄틴 보온 보냉병 사은품도 증정하고 있다.


◆롯데마트, 횡성한우 전품목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30% 할인



롯데마트는 오는 14일까지 전 점에서 '횡성 한우 행사'를 진행해, '횡성한우' 전품목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1+등급 등심(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된 1만1340원에, '1++등급 등심(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된 1만1830원에 판매한다.


◆신세계인터 바이레도, 메이크업 라인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이달 6일 브랜드 최초의 메이크업 라인을 국내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메이크업 라인은 립스틱, 립밤, 멀티 컬러 스틱,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등 총 6종으로 출시된다. 그 중 주력 제품인 컬러 스틱은 고객이 원하는 부위 어디에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CU, 도보 배달 서비스 도입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도보 배달 전문 업체 엠지플레잉과 손잡고 근거리 도보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CU 도보 배달 서비스는 요기요에서 주문이 접수되면 반경 1km 이내에 있는 도보 배달원을 우선 매칭하고 5분간 배정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이륜차 배달원을 즉시 배차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35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