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NHN, 게임 개발 자회사 설립…사업 재편 '속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18 11:08:52
이 기사는 2020년 11월 18일 11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NHN, 게임 개발 자회사 설립…사업 재편 '속도' [아이뉴스24]

NHN이 본업인 게임 사업 강화를 본격화하고 나섰다. 이를 위한 개발 전담 신규 법인 설립은 물론, 유망 웹보드 게임사 인수 등 사업재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NHN이 그동안 결제, 커머스 등 비게임 사업 육성에 집중해 왔다는 점에서 최근 비수익 사업 정리와 함께 게임 역시 경쟁력 강화를 꾀하는 등 션택과 집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정부, 직무발명보상금 과세 '기타소득' 개편 검토 [주요언론]


정부가 연구자 및 엔지니어들의 직무상 발명에 대한 사용자(고용주) 측의 보상금인 이른바 '직무발명보상금'에 매기는 과세 체계를 '근로소득'에서 '기타소득'으로 개편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SK인포섹, 클라우드 MSP 기업 베스핀글로벌 인수하나? [디지털 데일리]

관련기사 more

SK그룹 전반의 보안 관제를 맡고 있는 자회사 SK인포섹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기업인 베스핀글로벌의 인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만약 인수가 성사될 경우 SK인포섹은 주 사업인 보안 외에 클라우드 사업으로 범위를 크게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 무착륙 해외 관광비행해도 면세품 구입 허용…'1인당 면세한도 600달러' [아시아경제]


정부가 비행기를 타서 상공을 돌다가 착륙하지 않고 도로 국내로 돌아오는 신종 여행 상품인 '무착륙 해외 관광비행'을 이용해도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허가하기로 했다. 면세한도는 기존과 동일하게 600달러(한화 약 66만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공업계·면세업계를 지원함과 동시에 국민 정서를 고려한 결정이다.


SK하이닉스, 꿈의 반도체 'F램' 기술 확보…독일 메모리 스타트업 베팅 [주요언론]


SK하이닉스가 독일 강유전체 반도체(F램) 회사에 투자했다. 빠르고 저전력을 특징으로 한 비휘발성 메모리 기술을 확보하고 초격차 전략을 강화한다.


현대차, 제2 선행연구소 설립… '스마트카'도 퍼스트 무버 [주요언론]


현대자동차가 '스마트카' 연구를 위한 제2 선행연구소 설립을 추진 중이다. 미래형 스마트카 컨셉을 '달리는 사무실'로 잡은 현대차는 매 신차마다 차세대 IT 신기술을 빠르게 접목시켜 경쟁사들을 압도하고 있다. 내년 선보이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는 자율주행과 모빌리티에도 최적화 된 하드웨어로 알려져 있어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 등 쌓아야 할 선행 기술이 많다는 평가다.


'살려고 집샀으면 세입자 갱신요구 거절법' 오늘 논의 [주요언론]


실거주 목적으로 새로 집을 산 예비 집주인의 경우 기존 세입자의 계약갱신 요구를 거절할 수 있도록 한 법안이 18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상정된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그러나 부작용을 우려해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韓 진출 앞둔 아마존, '무료 직배송' 카드 꺼냈다. [전자신문]


아마존이 한국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배송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99달러(약 10만9500원) 이상만 구매하면 배송비가 면제다. 국제 화물 운송비를 고려하면 사실상 적자를 감수하는 형태다. 11번가와 협력해 국내 진출을 앞둔 상황에서 사전에 한국 고객의 소비 데이터를 최대한 확보하기 위한 포석으로 읽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