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랜섬웨어 대응에 TFT 구성 등 총력 外

◆이랜드, 랜섬웨어 대응에 TFT 구성 등 총력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이랜드 그룹은 지난 22일 새벽 해외 소재로 추정되는 유포자로부터 랜섬웨어 공격이 있었으며, 이와 관련해 경찰에 신고해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이번 랜섬웨어 공격은 이랜드 본사 서버를 대상으로 자행됐으며 현재 이랜드는 TFT를 구성해 문제 해결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랜드는 랜섬웨어로 인한 추가적인 피해 및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22일 오전부터 뉴코아, NC 등 23개 유통 지점 영업을 중단하고, 서버 전체를 셧다운 하는 등 고강도의 선제적 조치를 단행했다.


◆대상 청정원, 신규 HMR 브랜드 '야식이야(夜)' 론칭

대상 청정원이 야식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신규 HMR 브랜드 '야식이야(夜)'를 론칭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야식이야(夜)'는 '야식'이라는 카테고리를 직접 언급해 대표성을 나타냈으며, 밤에 먹는다는 의미로 '야(夜)'자를 활용해 기존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와 맥을 같이 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품질과 맛을 구현한 ▲치즈시즈닝 뿌렸닭 ▲고추듬뿍 넣었닭 ▲바삭하게 튀겼닭 ▲매운맛 입혔닭 등 4종으로, 최근 가정 내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CJ오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로 모바일 사업 차별화


CJ ENM 오쇼핑부문이 지난해 12월부터 운영해 온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을 확대 운영한다. '공구마켓'으로도 불리는 인플루언서 커머스는 인스타그램 등의 SNS 계정을 통해 구축된 인플루언서와 고객 간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특정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커머스를 말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세포 마켓 확장 추세에 맞춰 쇼호스트를 인플루언서로 활용해 이들의 인지도와 영향력을 바탕으로 지난 해 12월부터 공동구매 사업을 운영해 왔다. 외부 인플루언서 영업을 늘리고 상품군도 넓혀 모바일 부문의 신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큐브미, 공식 온라인몰 '큐브미몰' 오픈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웰니스 라이프 브랜드 큐브미가 '큐브미몰'을 론칭했다. 큐브미몰은 큐브미 브랜드를 체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로, 제품 구매뿐 아니라 제품 및 주기별 SMS 알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 추천 등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큐브미몰의 매거진 코너에서는 웰니스 라이프에 도움을 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어렵게 생각하기 쉬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여 누구나 건강한 삶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겨울 패키지 판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겨울을 맞이해 '스테이 웜, 스테이 코지(Stay Warm, Stay Cozy)' 겨울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번 겨울 패키지는 포근한 하루의 일상을 선사하는 콘셉트로 호텔에서 즐기는 따뜻한 티타임과 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의 혜택을 가득 담았다. 디럭스 및 이그제큐티브 타입 고객에게는 조선델리에서의 테이크아웃 커피 2잔과 아몬드 플로랑뗑을, 스위트 타입 이상 고객에게는 라운지‧바에서 애프터눈 티 세트(웨스턴 스타일)를 제공한다.


◆이케아, 건강한 지구를 위한 '바이백 프라이데이' 진행


이케아코리아가 소비자들과 함께 이케아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자원 순환과 기후 대응에 보다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 '바이백 프라이데이(Buyback Fri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이백 프라이데이'는 올해 지속가능성에 집중하는 이케아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폭의 세일 시즌이 시작되는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을 맞아 더 많은 사람들이 지구 환경 및 자원 순환에 대해 고민하고 보다 의미있는 소비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에서 진행되며, '바이백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케아 패밀리 멤버 고객에게 매입가의 두 배의 혜택을 제공한다.


◆GS리테일의 MOU 광폭 행보, 농협하나로유통과 공동사업 추진

GS리테일과 농협하나로유통이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GS리테일의 조윤성 사장과 농협하나로유통의 김병수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는 양사가 ▲신상품의 공동 개발 ▲배송 플랫폼의 상호 공유 ▲해외 소싱의 공동 추진 등과 관련한 사업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신상품의 공동 개발을 위해 양사의 구매 담당자(MD)들도 머리를 맞댄다. 양사는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공동으로 기획·개발해 생산 물량은 늘리고 원가는 절감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 빚은 '수능 선물세트' 12종 출시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이 다가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합격을 기원하는 '빚은 수능 선물세트' 12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콩고물, 흑임자 등의 고물을 묻힌 프리미엄 찹쌀떡으로 이루어진 ▲프리미엄 합격대왕세트, 찹쌀떡 ▲필승 합격세트 3종, ▲합격의문 세트 2종 ▲합격대왕세트 4종 등이다.


◆쿠팡, 수험생 응원 위한 '2020 수능 기획전' 진행


쿠팡이 다가오는 2021학년도 수능을 맞아 오는 12월 3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2020 수능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수능 준비물 및 응원 선물 등 170만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상품은 찹쌀떡, 합격엿, 초콜릿 등 수능 대박기원 아이템부터 수험생의 컨디션 유지를 위한 홍삼, 비타민, 오메가 등의 건강식품으로 구성됐다. 또 보온도시락, 죽통, 보온병, 문구용품 등 수능 준비물과 손난로, 담요, 방석 등 수능한파를 이겨내는 제품들도 준비했다.


◆NS홈쇼핑,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LIVE방송 '온-오프 패션' 진행


NS홈쇼핑이 이원생중계를 통해 생생한 쇼핑 현장을 보여줄 '온-오프 패션'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온-오프 패션' 특집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마음껏 쇼핑하러 나가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NS홈쇼핑이 매장 동일 상품을 매장에서 직접 입어보고, 보여주는 방송으로 마련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모피 전문 브랜드 '대동모피'의 서초직영점을 찾아가 6가지 매장 동일 상품을 소개하고 역대 최저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7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