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티비온, 중고차 판매 개시 外

◆티몬 티비온, 중고차 판매 개시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티몬이 티비온을 통해 특A급 수준의 중고차 9대를 판매한다. 모두 2017~2020년도에 출시된 최신 모델로 신차에 가까운 주행거리 1만km대의 매물도 포함됐다. 티몬 고객들은 실시간 영상과 채팅의 쌍 방향 소통방식으로 꼼꼼히 매물을 따져본 후 동급 차량의 시중가격 대비 최대 150만원 저렴한 특가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티몬이 이번에 판매하는 매물은 중도 반납·완납된 리스·렌트 차량이다. 티몬은 입점 파트너인 '마이카 옥션 빅차'와의 협업을 통해 B2B 위주로 거래되던 매물을 확보, 동급 대비 최저가 수준의 차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 남프랑스 내추럴와인 3종 출시


남부 프랑스의 유기농 내추럴와인이 수입된다.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남부에서 생산된 내추럴와인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남프랑스의 천재 양조가 제프 까렐(Jeff Carrel)이 만든 '아뷔드네 2018(A Vue de Nez)'는 천연효모만으로 발효하고 와인생산의 모든 과정에서 이산화황을 첨가하지 않았다. 제프 까렐은 프랑스 남부 랑그독 루씨용을 비롯 보르도와 부르고뉴 등 유명산지에서 많은 와이너리의 자문을 하며 와인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대표적 스타 양조가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뷔드네 역시 로버트파커가 90점으로 평가하고 '2019 프랑스 와인과 미식 콩쿠르'(Academie des Vins et de la Gastromonie Française)에서금메달을 수상했다. 이 밖에 샤또 보쉔(Chateau Beauchene), '본투비와인(Bornto be Wine)'등 고품질 와인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국내 최대 구색 갖춘 '쌀 전문 매장' 오픈


롯데마트가 청량리점에 영업면적 약 66㎡(20평) 규모의 '쌀 전문 특화 매장'을 오픈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고시히카리, 삼광 등 기존에 운영하던 쌀 품종과 더불어 가와지1호, 오륜, 새일미, 미호 등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품질이 뛰어난 18개 품종의 쌀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로 취급하는 품종의 쌀들은 한 번에 대용량을 구입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는 점을 고려, 소용량(450g)으로 진공포장 판매해 해당 제품들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전문화된 즉석 도정 서비스도 제공한다. 쌀 8종과 잡곡 8종을 벌크 형태로 운영하며, 쌀 8종의 경우 1kg부터 10kg까지 고객이 원하는 양만큼 도정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즉석밥 판매 서비스', '쌀 취향 컨설팅 상담소' 등 이색 이벤트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태양광에너지로 맥주 생산 시동


오비맥주가 '태양광 발전 공동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비맥주는 협약을 통해 광주와 청주, 이천의 3개 맥주 생산 공장에서 직접 발전한 태양광 에너지로 맥주를 만들 수 있게 됐다. 국내에서 'RE100 ('Renewable Energy 100, 재생에너지 100%)' 사업이 구체적으로 발표되고 실행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본 협약을 체결한 3개사는 2020년 12월 오비맥주 광주공장에 첫 삽을 떠 2021년 초 최초 가동, 상반기 내 3개 공장 가동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오비맥주는 연간 약 12GWh의 태양광 발전 전력을 맥주 생산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신라면 블랙 두부김치' 출시


농심이 신제품 '신라면블랙 두부김치'를 출시했다. 지난 8월 선보인 용기면 신라면 블랙사발 두부김치를 봉지라면으로 새롭게 내놓은 것이다. 신라면블랙 두부김치는 신라면 블랙의 깊고 진한 국물에 두부김치찌개의 맛을 접목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식감의 두부와 아삭아삭 씹히는 김치를 풍성하게 넣어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찌개의 맛을 구현했다. 농심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자신만의 기호에 맞게 조리법을 바꿔서 즐기는 '모디슈머' 트렌드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신라면블랙 두부김치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건강하고 풍성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 에잇세컨즈, 소비자 모델 '베스트 6인'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 소비자 모델 콘테스트 '집콕모델챌린지'의 베스트 6인을 공개했다. 소비자 모델들은 '30인 30색' 매력을 뽐내며 클래식한 분위기의 롱 코트, 활동성을 높인 경쾌한 쇼트 패딩, 사랑스러운 시어링 재킷 등 올 겨울 아우터 트렌드를 제안했다.


◆쿠팡 '슈퍼서울위크' 열고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 나서


쿠팡이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쿠팡은 12월 13일까지 서울시 소상공인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20% 즉시할인을 제공하는 '슈퍼서울위크'를 진행한다. 즉시할인 혜택 제공을 위해 1억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된다. '슈퍼서울위크'에 해당하는 상품은 쿠팡 내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서울시 소재의 332개 소상공인 업체의 1500여종 상품을 모두 직접 매입했다. 쿠팡은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 될 수 있도록 메인페이지 광고 등 1억700만원 규모의 마케팅도 지원할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 칵테일 3종, 티하우스 매장 판매 개시


아모레퍼시픽이 오설록 티 칵테일 3종 판매를 개시했다. 이번 티 칵테일은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오설록의 대표 스테디셀러 '세작'과 '달빛걷기'에서 영감을 얻었다. 진하게 우린 세작 차에 상큼한 유자와 독특한 향미의 시소 잎을 더한 하이볼 스타일의 '세작 유자 칵테일', 은은한 달빛 아래 제주 밤바다를 산책하는 풍경을 연상하게 하며 달큼한 꿀과 배향이 조화로운 '달빛산책 칵테일', 오설록의 레드파파야 블랙 티에 사과와 오렌지를 가미해 블렌딩 티의 화사한 맛과 풍부한 과일 향을 표현한 레드파파야 티 샹그리아까지 총 3종을 준비했다. 모두 알코올은 첨가하지 않았다.


◆신세계푸드 '친환경 아이스팩', 그린 패키징 공모전 대상 수상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친환경 아이스팩'이 제10회 그린 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신세계푸드는 비목재 펄프인 '사탕수수 펄프', 100%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수지인 'PLA(Poly Lactic Acid)'와 'PBAT(Polybutylene Adipate-co-Terephthalate)' 등 생분해 필름을 적용해 만든 친환경 아이스팩을 출품해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중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아이스팩은 합성수지로 만들어져 땅속에서 분해되는데 100년 이상 걸리지만,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친환경 아이스팩은 땅 속에서 자연 분해되는데 3개월 밖에 걸리지 않는다.


◆NS홈쇼핑,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위한 협약 체결


NS홈쇼핑이 협력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의 혁신기술 개발과 상품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공동투자형 기술개발 지원, 생산성 향상 지원 등과 같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상생협력 모델 도입과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 준수'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홈쇼핑 산업의 특성에 부합하는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에 올해부터 3년간 총 580억원 규모를 지원하기로 했다. NS홈쇼핑은 이를 바탕으로 ▲공동 상품 기획·개발 ▲유통·포장기술 개발 ▲판매수수료 지원 방송과 더불어 해외진출 지원 등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39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