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쿠팡, 소상공인 택배 '파트너 캐리어' 운영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2020.11.25 10:55:17

◆쿠팡, 소상공인 택배 '파트너 캐리어' 운영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윤아름 기자] 쿠팡 마켓플레이스가 영세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 '파트너 캐리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온라인 신청만으로 즉시 이용 가능하며, 프로그램을 신청한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는 매월 500건까지 최저수준의 비용으로 '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월별 배송 건수가 적은 소규모 판매자도 부담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쿠팡의 판매 관리시스템(Wing)'을 통해 택배사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배송예약부터 송장 발행, 배송상태 확인까지 전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판매자가 평일 오후 3시 전에 배송 예약을 신청할 경우 상품 당일 픽업이 가능하고 운송장 프린트 등의 별도 프로세스 없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K2, 4개 지역 소방본부에 아이젠 기부


K2가 4개 지역 소방본부에 2억8000만원 상당의 아이젠 8146개를 기부했다. K2가 이번에 기부한 2억8000만원 상당의 아이젠은 강원도 소방본부, 경상북도 소방본부, 경상남도 소방본부,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등 총 4개 지역 소방본부에 전달되며, 각 소방본부의 소방관과 소방 관계인의 겨울철 안전한 소방 구조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K2 지철종 사업본부장은 "겨울철 안전사고 발생 시 소방관들의 안전한 구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아이젠을 기부하게 됐다"며 "산악구조 현장을 비롯한 겨울철 재난 현장에서 안전한 소방 구조 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CJ더마켓 '더프라임' 제도 개편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이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 내실 다지기에 나섰다. 충성 고객 확보를 통한 질적 성장을 추구해 종합 플랫폼 서비스로 자리 매김 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프리미엄 멤버십인 '더프라임(the Prime)' 제도를 개편한다. 언택트 소비 확대로 온라인에서 장을 보는 소비자들이 지속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가입 장벽 완화와 구매혜택 확대, 독점 행사 강화 등 멤버십 회원들의 실질적인 혜택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개편되는 '더프라임' 유료 멤버십은 자동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매월 회원비를 결제하는 불편함을 덜었으며, 첫 달 무료 체험 기회까지 제공한다. 더불어 신제품과 주요 제품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멤버십 회원 전용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 마스크 착용 시 피부 변화 연구 논문 게재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마스크 착용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결과 마스크 착용은 피부 온도와 피부의 붉은 기를 단시간에 증가시켰다. 밀폐된 마스크 내부에서 입김의 영향을 직접 받는 입 주변의 경우에는 피부가 건조해졌다. 마스크 내부는 습기가 차서 피부가 촉촉해질 것이라 예상하지만, 입 주변은 체온에 의해 데워진 입김의 영향을 받아 오히려 건조해질 수 있음을 확인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이번 연구 결과를 제품 개발에 적용하여 마스크를 사용할 때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스타벅스 'CARRY the MERRY' 나눔의 날 전개


스타벅스커피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CARRY the MERRY' 나눔의 날을 지정했다.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2억1000만원을 포함해 누적 최대 5억원의 기금을 우리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고객 동참형 기금 적립 행사를 전개한다. 'CARRY the MERRY' 나눔의 날은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기금 적립 행사로, 연말 스타벅스에서의 추억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으로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나눔의 날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1개당 210원씩, 당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적립되는 별 1개당 210원씩을 매칭해 기금을 조성한다.


◆GS25, 냉장택배함 'BOX25' 1000개로 확대


GS25가 24시간 비대면 냉장 택배보관함 BOX25를 1000여개로 늘리고, '편택트'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박스25는 4개의 냉장보관함과 9개의 상온보관함이 기본으로 구성된 업계 최초 냉장·상온 언택트 픽업보관함이다. 박스25는 올해 3월 말 서울시 강남구와 송파구 지역 50여점에서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인 후 8개월 만에 수도권 1000여개 점포까지 서비스범위가 대폭 확대됐다. 샐러드 배송업체 프레시코드를 시작으로 글로벌 물류업체인 DHL, 온라인 장보기쇼핑몰 GS프레시몰까지 제휴처도 늘어났다. GS리테일은 박스25의 전국적인 확대는 물론 월 200만명이 이용하는 GS포스트박스 택배서비스, GS리테일 파트너사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다각도로 검토하는 등 제휴처를 대폭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갤러리아, 친환경 소재 다이어리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이 새해맞이 선물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다이어리 상품을 출시했다. 갤러리아명품관 기프트샵에서는 '산림관리협의회(FSC)'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제작된 다이어리를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고품질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다양한 패턴이 특징인 '라이플 페이퍼(Rifle Paper)' ▲비닐·플라스틱코팅 등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브랜드 트롤스페이퍼(TROLLS PAPER) 등이 있다. 이외에도 후가공 코팅을 하지 않은 비도공지 사용으로 친환경적 질감을 연출하는 초이시(Choisy)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CJ ENM과 MOU 통해 한류 마케팅 강화


롯데면세점이 CJ ENM과 업무협약(MOU)를 맺고 한류 마케팅을 전개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류 드라마 응원 캠페인 영상 및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CJ ENM의 방송 및 양사 SNS 채널에서 노출시킬 예정이다. 특히 tvN Asia(tvN 동남아시아 채널) 등에서의 콘텐츠 노출은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서 면세매장을 운영 중인 롯데면세점에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가져다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내년 방영이 예정된 CJ ENM 드라마의 팬미팅을 CJ ENM 측과 공동 기획해 국내외 팬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사는 색다른 한류 마케팅을 함께 진행해 한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BAT코리아 사천공장, 친환경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


BAT코리아가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의 일환으로 LS일렉트릭과 협력해 경남 사천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발전설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BAT코리아는 사천공장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로 공장 건물 일부와 주차장 등 총 1만6000㎡에 달하는 6개 구역에 태양광 발전 모듈을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태양광 발전 설비 공사는 내년 3월부터 시작되며, 고정식 지붕형 태양광 패널 설비 및 주차장 태양광 패널 구조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BAT코리아는 사천공장 태양광 발전 시설 가동으로 획기적인 탄소저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천공장의 태양광 발전 시설은 완공 후 본격 가동 시 최대 1,435kW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연간 약 781톤의 이산화탄소 발생 저감 효과를 내는 것으로 소나무 5만5784그루를 이식하거나 화력발전소 석유 1930개 드럼을 절감할 수 있는 양에 해당한다.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프로틴', GS25 입점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과 '마이밀 뉴프로틴바'가 GS25 편의점에 입점했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은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이 5:5 비율로 균형 있게 구성된 균형단백질 음료다. '마이밀 뉴프로틴바'는 고단백 고식이섬유의 단백질 간식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군것질을 대신해 건강한 고단백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그동안 온라인 및 홈쇼핑 판매에 주력해온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프로틴'은 GS25 편의점 입점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