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시네마' 재개관 예정 外

◆ KT&G, '상상마당 시네마' 재개관 예정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KT&G 상상마당이 '상상마당 시네마'를 올 하반기에 재개관할 예정인 가운데, 그 첫걸음으로 새 운영 파트너사를 찾기 위한 사업 제안 공고를 냈다. KT&G 상상마당이 8일 게시한 사업 제안 내용은 독립영화 배급·상영과 영화 콘텐츠 운영을 골자로 한다. 'KT&G 상상마당 홍대'에 위치한 독립영화관 '상상마당 시네마'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중단되고 있으나, 공간 리모델링과 콘텐츠 재정비를 거쳐 하반기에 재개관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월 8일부터 다음 달 12일 까지며, 이메일을 통해 공모지원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서류 및 PT 심사 후 5월 중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 GS리테일-국립공원공단, 친환경 도시락 사업지원금 전달


GS리테일이 국립공원공단과 손잡고 친환경 도시락 사업지원금을 전달한다. GS리테일은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국립공원공단 본사에서 지역 도시락업체에 사업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 전달식은 성찬간 GS리테일 편의점 MD부문장과 김상기 국립공원공단 탐방관리이사, 지역 도시락업체 대표 3명을 비롯한 소수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지바 코코넛 캠핑카' TV홈쇼핑 최초 론칭




NS홈쇼핑은 명절 연휴 마지막 날인 14일 TV홈쇼핑 최초로 '지바 코코넛 캠핑카'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지바 코코넛 캠핑카'는 캠핑용품 전문기업 지바(GIBA)가 우리나라 캠핑환경에 맞춰 100% 국내에서 제작한다. '지바 코코넛 캠핑카'는 NS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8일부터 사전 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 저녁 5시 15분에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전자랜드,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전자랜드(대표 홍봉철)가 오는 3월 14일까지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바로가게' 서비스를 통해 베네피아 복지포인트로 가전을 구매한 고객에게 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바로가게'는 복지카드가 없어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복지포인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연회비나 전월 실적이 없어도 카테고리에 따라 2~7%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갤러리아百 "코로나로 향수와 스킨케어 각광"



갤러리아백화점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화장품 시장이 향수와 기초화장품인 스킨케어로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색조 메이크업으로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 데 한계가 생기자 향기를 이용한 나만의 특별함을 찾는 사람들이 늘며 향수 시장이 성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더불어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겪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기초화장품인 스킨케어 제품 판매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9기 모집


롯데푸드는 오는 21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9기를 모집한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이어져 온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식품회사의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한 혜택도 얻을 수 있어 10년째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이번 히든서포터즈 19기는 코로나로 인해 대학생들의 활동 영역이 줄어든 이 시기 대외활동의 기회를 넓히고자 모집 인원을 기존 15명에서 20명으로 확대했다. 활동 기간은 3월부터 8월까지 총 6개월이다.


◆ '설 선물도 세대차'… 2030은 '질', 4050은 '양'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과 옥션의 설 선물 판매 데이터를 지난해와 비교한 결과, 2030고객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올라간 반면, 4050고객은 선물 구매량을 늘린 것으로 분석됐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고향을 찾지 못하는 아쉬움을 젊은층은 특별한 선물로, 중장년층은 넉넉한 선물로 대신한 것으로 풀이된다.


◆ 큐브미, 멀티비타민 '유스 큐브' 업그레이드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 웰니스 라이프 브랜드 큐브미가 츄어블 멀티 비타민 & 미네랄 제품 '유스 큐브'를 업그레이드했다.출시한 큐브미 유스 큐브는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 부족해지기 쉬운 12종의 비타민(비타민 B1‧B2‧B6 등)과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에너지 대사 등에 필요한 3종의 미네랄(아연‧망간‧셀렌)을 포함해 기존 유스 큐브 제품 대비 11종의 비타민을 더했다.


◆ CU, GET커피 컵 친환경으로 바꾼다


CU는 이달 9일부터 한 해 누적 판매량이 약 1억 4천만 잔에 달하는 GET커피의 전용컵을 친환경 컵으로 전면 교체한다. GET커피는 CU의 즉석원두커피 및 디저트 브랜드 '카페 겟(Café GET)'의 대표 상품으로 3년 연속 CU 전체 상품(담배 제외) 중 누적 판매량 2위(1위 컵얼음)에 이름을 올릴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남양유업, 플레인 요거트 '마이플레인' 출시


남양유업이 토핑과 잘 어울리는 플레인 요거트, '마이플레인'을 출시했다. '마이플레인'은 남양유업의 유가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1A등급 원유 사용과 장 건강을 생각한 2,600억 불가리스 유산균을 함유했다. 또한 우유에 함유된 유당 이외에 인위적인 당을 넣지 않아 달지 않은 순수 플레인 제품으로, 트라이앵글 형태의 용기를 사용해 음용 간 잡기 편하고 따르게 쉽게 만든 제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