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롯데알미늄과 영업양수도 계약 체결 外

◆ 롯데칠성음료, 롯데알미늄과 페트(PET) 사업 영업양수도 계약 체결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5일 이사회를 열고 롯데알미늄의 페트사업 일부에 대한 영업양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페트사업에 대한 영업양수대상은 페트 자가생산을 위한 롯데알미늄의 인적 및 물적자산이며 양수대금은 68억5000만원이다. 양수일자는 오는 3월1일로 결정됐다. 이번 계약으로 롯데칠성음료는 롯데알미늄으로부터 5대의 프리폼(Pre-Form) 사출기를 양수해 페트병 자체 생산률을 높임으로써 외부구매비용 및 물류비용에 대한 비용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또 안성공장에 프리폼 생산과 제병, 음료 주입을 한번에 진행하는 음료생산의 내재화 및 수직계열화를 통해 효율성 극대화에 나설 계획이다.


◆ 동원 GNC,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국내 최초로 미세입자 기술을 적용해 오메가3 지방산의 흡수율을 높인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를 출시했다.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는 호주의 바이오테크 기업 파마코(Pharmako)에서 개발한 아쿠아셀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오메가3 지방산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제품이다.



◆ 에잇세컨즈, 국내 신진 아티스트 '애슝'과 협업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집순이, 집돌이 고객들을 타깃으로 신진 아티스트 '애슝(AE SHOONG)'과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에잇세컨즈는 지난해부터 영앤힙(Young&Hip) 한국 신진 아티스트와 지속적으로 협업 컬렉션을 출시해왔다. MZ세대 고객들에게 에잇세컨즈만의 젊고 색다른 감성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노상호, 순이지, 이요한, 레어버스, 틈 등 국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개성 있는 아티스트들과 협업하고 있다.


◆ GS25, 주류 매니아 맘 사로잡기 위해 투트랙 전략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GS25는 지속 증가하고 있는 주류 구매 고객들의 구매 편리성 제고를 위해 저가 와인과 고가 샴페인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5900원 스페인 와인 '오페라티코'와 고가인 120만원 프랑스 샴페인 '아르망 드 브리냑 브뤼 골드'를 선보인다.


◆ SPC 배스킨라빈스, 무신사와 콜라보 굿즈 선보여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협업한 '라이트웨이트 크루삭스세트'를 선보인다. '라이트웨이트 크루삭스'는 '무신사'가 선보이는 대표적인 데일리 패션 아이템 중 하나로, 심플한 디자인과 기능성 소재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 롯데홈쇼핑, 설 연휴 집콕족 겨냥 설레는 쇼핑 특집전


롯데홈쇼핑이 설 연휴를 맞아 단독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부터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 숙박권까지 연휴 기간 실속 쇼핑을 돕는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11일에는 코로나19로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엑스킹 전신 운동기구'를 판매한다. 13일에는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의 21년 봄 신상품을 론칭한다.


◆ 신세계百, 설 연휴 직후 쇼핑 수요 잡는다


신세계백화점이 SSG닷컴 내 대형행사를 앞세워 설 연휴 직후 대중고객 수요 선점에 나선다.전통적으로 '황금쇼핑 주'라고 불리는 명절 연휴 직후는 내수 고객들의 소비가 늘어나는 시즌이다. 실제로 지난해 추석 연휴 직후 1주일 간 신세계백화점의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22.3% 신장세를 보였다. 이에 이달 10일부터 21일까지 'SSG X COACH' 단독 특가전이 열린다.


◆ 롯데제과, '몽쉘 X 젤리셔스' 젤리 출시

롯데제과가 '몽쉘'의 모양과 특징을 그대로 살린 '몽쉘 젤리'를 선보였다. 이 신제품은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Jellycious)'로 출시된다. '젤리셔스'는 10종으로 확대 운영된다. '몽쉘 젤리'는 패키지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 모양도 '몽쉘'을 특징을 그대로 살렸다는 설명이다.


◆ 파파존스 피자, 발렌타인 기념 하트씬 피자 3종 30% 할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하트씬 피자 3종을 기간 한정 판매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총 5일간 하트씬 피자를 3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트씬 피자는 하트 모양 씬 도우에 고구마 무스로 마무리한 크러스트가 특징으로 2016년 출시 후 이어지는 고객 호평에 힘입어 기념일 시즌마다 지속 출시되는 메뉴다.


◆ 삼양식품, 설 맞아 라면 등 제품 6000박스 기부


삼양식품과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설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라면 등 제품을 기부한다. 기부 품목은 삼양라면, 나가사끼짬뽕, 불타는 고추짜장, 유제품 등 6000박스다. 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매년 설과 추석 명절을 전후해 정기적으로 제품을 기부해왔다. 올해는 장기화된 코로나19와 경기 불황으로 힘들었던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월 한 달간 나눔 활동에 나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4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