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대형마트 최초 네이버페이 장착" 外

◆홈플러스 "대형마트 최초 네이버페이 장착"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홈플러스는 온라인 주문 고객들을 위한 모바일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번 모바일앱 리뉴얼을 통해 ▲고객 개인별 큐레이션 ▲상품 카테고리 및 검색기능 개선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등 간편결제 도입 등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새 단장했다는 설명이다. 대형마트 3사 중 최초로 도입하는 네이버페이를 비롯해, 카카오페이와 페이코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들여와 고객들의 불필요한 정보입력을 생략했다.


◆오리온,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 출시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에는 8가지 고래밥 캐릭터에 초콜릿과 코코아 분말을 더한 '초코고래밥', 국산 쌀, 귀리, 호밀 등 다섯 가지 곡물을 가공해 만든 초코 그래놀라, 오곡볼을 함께 담았다는 설명이다.


◆CU, 친환경 PLA 용기 간편식 100만개 판매 돌파



편의점 CU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도입한 PLA 용기 간편식 상품들이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CU는 지난해 8월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LA)로 만든 용기를 업계 최초로 간편식 상품에 적용했다. CU는 다른 상품 카테고리로 PLA 용기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CU는 PLA 용기 적용 품목에 샐러드를 추가시키고 이달 23일부터는 BGF푸드 등 자체 식품제조센터에서 생산되는 탑실링(용기형) 샌드위치 전 품목의 용기를 100% PLA로 교체한다. 또한 오는 2분기부터는 모든 식품제조센터에서 생산되는 샌드위치 신상품에도 PLA 용기를 적용한다.


◆풀무원식품, 빨간오뎅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빨간오뎅' 2종(탕/볶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종합어묵 6종과 쫄깃함이 살아 있는 떡을 풍성하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들 제품은 성인들을 위한 간편 안주식 또는 간식으로도 어울리며 가격은 각각 4880원이다.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에어쿠션' 신제품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아이오페에서 5세대 '에어쿠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에어쿠션은 특화공정을 적용해, 얇고 섬세하게 피부결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초밀착 필름 포머(도막 형성 요소)를 활용해 마스크 사용 시 묻어남이 적다. 피부 진정과 보호를 위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도 적용했다. 5세대 에어쿠션은 커버와 내추럴 2가지 유형으로 출시한다.


◆신세계푸드 "올반 중화요리 가정간편식 2종 출시"



신세계푸드는 올반 중화요리 가정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자들의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에서 요리형 가정간편식을 찾는 1~2인 가구가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 취식하는 라면 카테고리에서도 짜장, 짬뽕, 마라맛 등 중식 라면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1인용 중화요리 가정간편식을 개발해 선보이게 된 것이다.


◆동원F&B, 건기식브랜드 '올리닉' 론칭



동원F&B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을 론칭하고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리닉은 영양관리에 관심이 많고 품격있는 제품을 추구하는 VIP 소비자들을 위해 탄생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브랜드명 '올리닉(OLINIQ)'은 영단어 'all'과 'unique'의 합성어로 '뉴트리션(영양관리)의 모든 것을 담아낸 특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라는 의미다.


◆위메프,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진행




위메프는 택배 비닐봉투를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위메프 택배 비닐봉투 1만장이 가방, 파우치, 카드지갑 등으로 쓰임새가 달라진다. 여러 겹의 택배 비닐을 열과 압력으로 녹여 튼튼한 소재로 가공 후 이를 원단으로 활용하는 방식이다. 제품은 15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공개한다. △토트백 △미니 크로스백(사코슈) △파우치(S, M 사이즈 2종) △카드지갑 총 5종이다.


◆남양유업,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 출시



남양유업은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00일 이상 숙성시킨 체다치즈와 고다치즈를 사용해 만들었으며 △1A등급 국산 우유를 3배 이상 농축 및 배합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유풍미가 풍부한 버터를 3배 이상 배합했고 로마노 치즈 페이스트를 사용했다는 입장이다.


◆CJ제일제당, '행복한콩 모닝두부' 리뉴얼



CJ제일제당이 식사대용 연두부 제품인 '행복한콩 모닝두부'를 '떠먹는 샐러드' 콘셉트로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행복한콩 모닝두부' 리뉴얼은 최근 샐러드 소비 확대 트렌드에 맞춰 단행됐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플레인', '오리엔탈소스', '오곡참깨소스' 등 3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