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배민 창업자 통큰 배달 "재산 절반 5500억 기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2.18 08:47:27
이 기사는 2021년 02월 18일 08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배민 창업자 통큰 배달 "재산 절반 5500억 기부" /  조선일보

국내 1위 배달 앱인 '배달의민족' 창업자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재산 절반 이상을 사회에 환원한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 의장은 '세계 최고 부자들의 기부 클럽'으로 알려진 미국의 '더기빙플레지(The giving pledge)' 가입 절차를 밟고 있다. 더기빙플레지는 '기부(giving)'를 '약속(pledge)'한다는 뜻으로, 2010년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부부와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시작한 억만장자들의 '기부 선언' 캠페인이다.


차기 KLPGA 회장에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추대 / 경향신문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차기 회장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KLPGA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18일 "김정태 회장이 김상열 회장 후임으로 추대돼 3월 정기총회에서 공식 선임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태 회장도 KLPGA의 회장 추대를 수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감사원, 이르면 3월 '文정부 탈원전 정책' 감사결과 낸다 / 중앙일보

관련기사 more

감사원이 이르면 다음 달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 수립 과정이 절차적으로 타당했는지에 대한 감사 결과를 내놓는다. 탈원전 정책이 시작된 과정을 들여다본 감사인 만큼 결과에 따른 파급력이 월성 원자력발전소 1호기 조기폐쇄에 대한 감사 결과 발표 때보다 더 클 수 있다. 특히 4·7 재·보궐선거 전에 감사 결과가 발표되면 선거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저유가에 시달린 석유공사, '수소사업 전담반' 꾸린다 / 뉴시스


지난해 유례없는 저유가에 시달린 한국석유공사가 경영 돌파구를 찾기 위해 '수소사업 추진 전담반'을 꾸렸다. 18일 에너지업계에 따르면 석유공사는 얼마 전 석유비축처 소속으로 수소사업 추진 전담반을 구성하고 해당 인원 13명에 대한 인사를 냈다. 이 전담반은 오는 6월15일까지 약 4개월 동안 운영된다. 이후 조직 확대 개편 등은 운영 성과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조정 성립' 고작 2.5%… 사모펀드 분쟁 해결 '거북이걸음' / 서울신문


17일 금융감독원이 국민의힘 이영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말까지 환매 중단된 사모펀드 그룹은 40개(1669건)다. 이와 관련해 해결되지 않은 분쟁조정 신청 건수로는 라임펀드가 682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옵티머스펀드 326건, 독일헤리티지 DLS 134건, 팝펀딩펀드 111건, 이탈리아 헬스케어펀드 98건, 디스커버리펀드 71건 순이었다. 이 밖에 신한은행이 판매한 아름드리펀드 등 작은 규모 펀드의 분쟁조정 민원도 247건이나 된다. 현재까지 분쟁조정이 성립된 건 라임자산운용 펀드 가운데서도 무역금융펀드와 국내펀드 일부다. 사실상 사모펀드 그룹 중 1개만 일부 조정된 것이다. 이에 따라 40개 펀드 그룹 중 분쟁조정 성립 비율은 2.5%도 안 된다. 


이스타항공, 이르면 6월 국내선 운항 재개 / 주요언론


업회생절차에 착수한 이스타항공이 이르면 6월부터 국내선 운항을 재개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5월 20일까지 인수 협상을 마무리하고 서울회생법원에 회생계획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은 법원에서 회생계획안이 통과되는 대로 항공기 운항 면허인 항공운항증명(AOC)을 국토교통부로부터 재발급받을 예정이다. 이스타항공은 지난해 3월 모든 노선 운항을 중단했고, 같은 해 5월 AOC 효력이 일시 정지된 바 있다. 통상 AOC 발급에 3주가량이 소요돼 6월부터는 운항이 가능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SK네트웍스, 최신원 회장 구속에 당혹…"경영 공백 없게 하겠다"


 SK네트웍스는 최신원 회장이 거액의 회삿돈 횡령과 배임 등의 혐의로 17일 밤 구속되자, 곧바로 입장을 내고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어려운 시기에 이런 상황을 맞게 돼 당혹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이사회 및 사장을 중심으로 회사 경영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SK네트웍스와 SK텔레시스, SKC 등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회삿돈을 횡령해 유용하고, 개인 사업체에 회삿돈을 무담보로 빌려준 뒤 제대로 상환받지 않아 회사에 손해를 끼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