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우유판매액 일부 코로나 의료진 기부 外

◆남양유업, 우유 판매액 일부 코로나 의료진에 기부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농식품 유통전문기업 농협하나로유통과 남양유업은 판매액 일부를 의료진에게 후원하는 '덕분우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산 1A등급 원유로 만든 '덕분우유'는 농협하나로유통과 남양유업이 코로나19로 누구보다 고생이 많은 의료진들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 활동의 일환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덕분우유'는 판매액의 5%를 적립해 코로나19 대응 의료진들을 위해 쓰인다. 기부는 농협하나로유통과 남양유업이 5:5로 비율로 분담한다. 기부는 후원금과 후원품 형태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의료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고메 피자', 판매량 100만개 돌파




CJ제일제당은 '고메 프리미엄 피자'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개가 팔렸다고 밝혔다. '고메 프리미엄 피자'는 피자에서 중요한 네 가지 요소인 도우, 소스, 토핑, 치즈를 혁신적으로 차별화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고메 피자=맛있는 피자'라는 인식 확대에 주력해 올해 매출을 지난해 2배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풀무원샘물, 무라벨 페트병 생산 동참



풀무원샘물은 지난 23일 환경부와 라벨 없는 투명 페트병 사용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올 상반기부터 자사 제품을 무라벨로 전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롯데칠성음료 등 국내 생수업계는 ESG경영 강화 차원에서 무라벨 생수를 일찌감치 도입했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빠르게 반영하면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비맥주 필굿, '피식대학'과 유튜브 방송



오비맥주 '필굿(FiLGOOD)'은 오는 27일 인기 개그 유튜버 '피식대학'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연다고 밝혔다. 새 학기를 앞두고 '개강총회'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오는 27일 저녁 6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대학내일'과 '피식대학'의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스타벅스, 식물 기반 푸드 4종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계란과 우유, 버터 없이 식물성 원재료로 맛을 낸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 '리얼 감자 베이글',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 등을 2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은정 스타벅스 푸드팀장은 "최근 식물 기반 식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식물 기반 케이크와 샌드위치, 베이커리가 다양한 메뉴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디야, 커피믹스 신제품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25일 온라인 유통채널 및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매 가능한 커피믹스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커피믹스는 '스페셜 모카 블렌드' 와 '스페셜 골드블렌드 리치크레마' 2종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커피믹스 2종에 사용되는 원료 타입을 FD(Freeze dried coffee) 타입으로 변경했다. FD 인스턴트 커피는 커피 농축액을 급속으로 냉각시킨 것으로 커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존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프, 월간 인기 특가상품 모아 120개 특가딜 재구현



위메프는 오는 28일 '2월 베스트'를 열고 월간 인기 특가상품을 모아 앙코르 특가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월간 베스트 행사는 위메프에서 매일 진행되는 '투데이특가' 상품 중 판매량 및 평점 등 고객 호응이 높은 인기상품을 엄선해 매 월 마지막날 단 하루 동안만 특가딜 당시 가격으로 선보인다. 2월 베스트에서는 약 120개 인기 특가상품을 선정, 특가딜 가격을 재구현한다.


◆아워홈,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 출시



아워홈은 봄 시즌을 맞아 벚꽃 디자인을 적용한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을 선보이고 25일부터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에는 봄을 맞아 화사한 핑크블리스 컬러 라벨이 적용됐다.


◆이랜드, 봄맞이 축제 '만세위크' 개최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동아 등 도심형 아울렛 전 지점과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이랜드몰은 내달 1일부터 일주일간 할인 혜택을 담은 '만족 보장 세일 위크, 만세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만세위크는 이랜드리테일 최초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하는 행사다. 20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온라인을 통해 어디서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롯데홈쇼핑, 시각장애 아동 위한 '오디오북' 전달



롯데홈쇼핑은 2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서울맹학교에 쇼호스트를 비롯한 방송 전문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제작한 음성도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초등학교 3, 4학년 교과서에 수록된 자연·과학 도서 20권을 녹음해 음성도서 1000세트로 제작했다.


◆CU-대구은행, 삼일절 기념 인스타그램 방탈출 이벤트 오픈



BGF리테일DMS 대구은행과 손잡고 다가오는 삼일절을 기념하는 이색 어드벤처 게임 '1921년, 당신의 임무는 무엇입니까'를 25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은 플레이어가 100년 전 활동한 가상 독립운동단체의 단원이 돼 게임 속 캐릭터의 인스타그램 계정과 가상 웹 공간에서 독립운동 관련 임무들을 수행하는 콘텐츠로 꾸려졌다. 해당 게임은 CU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cu_official)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