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네이버-이마트 지분 맞교환…反쿠팡연대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3.10 08:48:45
이 기사는 2021년 03월 10일 08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이버-이마트 지분 맞교환…反쿠팡연대 추진 [매일경제]

투자은행업계와 유통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이마트는 이르면 다음주 협약을 체결하고 2500억원 규모 지분을 교환할 계획이다. 네이버와 이마트는 양사의 장점을 살려 인터넷 쇼핑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쿠팡에 맞서 1위를 공고히 하기 위한 협력에도 나선다. 양사는 이마트가 운영 중인 SSG닷컴을 활용한 배송시스템 도입과 네이버가 이미 지분을 교환한 CJ대한통운과의 협업도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언 전무, 중고차사업 진출…세차·정비부터 시세조회까지 [주요언론]

카카오모빌리티가 세차, 정비, 중고차 분야 전문 업체들과 손잡고 '내 차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카카오내비를 통해서다. 택시처럼 소비자와 이동수단을 연결하는 기존 서비스 외에 자가 차량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로도 사업을 본격 확장하는 셈이다.


LH 의혹 불씨 키운 블라인드, 몸값 1000억원대로 '껑충' [서울경제]

벤처투자업계에 따르면 블라인드 운영사 팀블라인드는 지난해 말부터 150억원 안팎 시리즈C 투자 유치를 논의하고 있다. 시장에서 보는 기업가치는 1000억~1500억원 안팎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 투자 유치 시기만 해도 기업가치는 600억원 수준이었지만 2배 가량 몸값이 올라갔다는 평가다. 


국민연금, 최정우 포스코 회장 연임안에 '중립 표' 던진다 [주요언론]

국민연금 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는 9일 제7차 회의를 개최해 포스코 정기 주주총회 안건에 대한 의결권 행사 방향을 심의한 결과 중립 의결권을 행사하기로 의결했다. 중립 의결권 행사는 주주총회에 참석해 정족수를 채우되 찬반 비율에 맞춰 의결권을 행사하는 방식이다. 포스코 정기 주총 안건은 최 회장 연임안을 포함해 모두 6건이다. 국민연금은 지난해 말 기준 포스코 지분 11.75%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OECD, 韓 성장률 3.3%로 상향 [주요언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8%에서 3.3%로 올렸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 등으로 세계 경제 회복 속도가 빨라질 것이란 예상을 반영한 결과다. OECD는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도 5.6%로, 종전(4.2%)보다 1.4%p 올려 잡았다.

관련기사 more

시총 10조 이상 종목 시장조성 대상 제외 [주요언론]

시가총액이 10조원 이상이거나 하루평균 회전율이 두 분기 연속 15%를 넘는 종목은 주식거래 활성화를 위해 증권사들이 수행하는 시장조성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국거래소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유가증권·코스닥시장 업무규정 시행세칙 개정안을 마련해 오는 15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 별개로 기획재정부는 다음달부터 시장조성 증권사들에 대한 세제 혜택을 대폭 축소한다.


차세대 배터리 사활건 삼성SDI… R&D만 8000억 '역대 최대' [주요언론]

삼성SDI가 지난해 연구개발(R&D)에 8083억원을 투입해 역대 최대 투자금을 집행했다.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7.16%다. 삼성SDI의 연구개발비는 2018년 6048억원, 2019년 7126억원를 기록하는 등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SDI는 연구개발비를 차세대 기술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입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