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우리銀·KT·한국IBM, AI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양도웅 기자
2021.05.06 17:10:01
AI 기반 심사역 및 뱅커 등 개발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우리은행과 KT·한국IBM 3사가 손잡고 인공지능(AI) 금융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우리은행은 KT, 한국IBM과 AI 뱅커 개발을 포함한 'AI 혁신을 위한 삼각 동맹'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앞으로 자사의 금융 노하우와 KT, 한국IBM이 보유한 AI 기술을 융합해 디지털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신사업 발굴을 위한 협업 체계도 구축할 방침이다. 


3사의 구체적인 개발 협업 과제는 ▲AI 심사역 고도화 ▲불완전판매 방지 위한 AI 내부통제 강화 ▲AI와 딥러닝 기반의 AI 뱅커 개발 등이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AI Lab'을 설립한다. AI Lab 운영엔 KT와 한국IBM이 협력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는 물론, 개발 중인 AI 서비스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AI를 활용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준근 KT 전무, 황원철 우리은행 디지털그룹장, 송기홍 한국IBM 대표이사.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銀, 부동산 개발자문 서비스 출시 우리銀, 비대면 개인사업자 대출 범위 확대 우리銀, 이지스자산운용 지분 '추가 매각 가능성' 제일병원 의학硏·모아센터, 이번엔 주인찾나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