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IET 내일 상장…'따상' 갈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10 08:26:31
이 기사는 2021년 05월 10일 08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IET 내일 상장…'따상' 갈까 / 주요언론

역대 최대 청약 증거금을 끌어모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의 상장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주가 향방에 관심이 쏠린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SKIET는 11일 오전 9시 장 시작과 함께 유가증권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오전 8시 30분부터 9시까지 호가를 접수해 공모가의 90∼200%에서 시초가가 정해진다. SKIET 공모가는 10만5000원으로, 시초가는 9만4500원∼21만원에서 결정된다. SKIET는 지난달 28~29일 진행된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 80조9017억원을 끌어 모으며 역대 최대 증거금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단독]'물류로봇' 진출 선언한 현대차, 로봇주차 실증사업 돌입 / 이데일리


현대차그룹이 미래성장동력인 로보틱스 기술 확보 일환으로 AGV(Automated Guided Vehicle: 무인운반차) 로봇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기술 개발에 나선다. AGV 로봇은 주로 공장이나 물류센터 등에서 물건을 나를 때 활용됐으나 이를 확장시켜 무인주차 로봇에 적용하는 실증사업에 착수했다. 향후 이 기술을 고도화시켜 자율주행 로봇을 개발, 로봇산업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1기 신도시' 분당, 재건축 불 지핀다 / 서울경제

관련기사 more
CMA 조치에 대한 페이스북의 답변 "지피 매각 안 한다" 노앤파트너스, 1000억 '더블유씨피' 지분 판다

'1기 신도시 대장주' 분당의 입주 30년이 다가오면서 재건축의 불을 지피는 단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9일 정비 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시범 4개 단지가 최근 재건축을 공동 추진하기로 뜻을 모으고 통합 재건축추진준비위원회를 결성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단지별로 입주자대표회의를 열어 준비위 구성안을 검토하고 준비위원 2명씩을 선출할 방침이다. 삼성·한신, 우성, 한양, 현대 등 4개 단지로 구성된 분당 시범단지는 1기 신도시를 통틀어 가장 먼저 조성됐다. 지난 1991년 9월 입주를 시작해 오는 9월이면 재건축 연한인 30년을 맞는다. 이 때문에 분당에서 재건축이 시작된다면 시범단지가 1호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롯데, 식품 확 키운다 / 서울경제


롯데그룹이 식품 스타트업 투자 목적으로 152억 원의 펀드를 조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첨단 식품 기업을 육성하라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특명이 반영된 결과물로 해석된다. 신 회장은 2019년 이스라엘 출장 복귀 후 가진 내부 회의에서 이스라엘 식품 스타트업 육성 기업인 '더키친(The Kitchen)'과의 협력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하는 등 롯데그룹의 모태인 식품 사업의 혁신을 그룹의 중요 과제 중 하나로 꼽아왔다.


HP, 삼성서 인수한 中프린터사업 재매각…韓납품사 '날벼락' / 한국경제


세계 1위 프린터 기업 휴렛팩커드(HP)가 4년 전 삼성으로부터 사들인 레이저프린터 사업을 대만 폭스콘에 재매각하기로 하면서 사업장이 있는 중국 웨이하이에 협력업체로 진출한 한국 중견·중소기업들에 비상이 걸렸다. 그간 설비투자를 지속해 왔는데 폭스콘이 일부 부품 내재화에 나서면서 경영악화가 불 보듯 뻔해졌기 때문이다. 적지 않은 현지 한국 기업 공장이 문을 닫을지 모른다는 우려가 나온다.


NH證, 옵티머스 배상관련 금감원 권고대신 자체안 고수 / 머니투데이


NH투자증권이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가 옵티머스펀드 관련 '착오에 의한 계약취소'에 따른 투자원금 전액반환 권고안을 수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법률 검토를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NH투자증권은 과거 '항공기펀드' 등 대법원 판례를 인용해 투자자와 NH투자증권 사이 매매계약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취소할 매매계약이 없다"는 입장으로 분조위 권고안을 받아들이지 않을 전망이다. 다만 NH투자증권은 자체적으로 투자자(소비자) 구제안을 마련한 뒤 하나은행 등과 추후 소송전을 펼쳐 책임공방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공정위 'HMM 등 해운사 가격담합' 제재 착수 / 주요언론


국내 해운사들의 가격담합 혐의를 조사하고 있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재 절차에 착수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조사 결과를 담은 심사보고서를 HMM(옛 현대상선)을 포함해 국내 주요 해운사들에 발송했다. 목재 수입업계가 2018년 7월 국내 해운사들이 동남아시아 항로 운임 가격을 일제히 올려 청구하는 등 담합이 의심된다며 공정위에 신고한 지 약 3년 만이다. 고려해운, 장금상선 등도 제재 대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공매도 경계감?…닷새간 코스닥시장 거래대금 10조원 밑돌아 / 주요언론


1년 2개월만에 재개된 공매도의 여파에 최근 코스닥시장 거래대금도 큰 폭으로 감소했다. 공매도에 대한 경계 및 관망 심리와 함께 지수가 1,000선을 넘어선 이후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인 것도 감소 요인으로 꼽힌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최근 5일간(4.30∼5.7) 코스닥시장 일평균 거래대금은 8조8143억원이었다. 공매도 재개를 하루 앞둔 지난달 30일 9조5천억원, 지난 3일 9조10000억원으로 연일 올해 최소치를 경신한 데 이어 6일에는 7조4000억원대까지 줄었다. 공매도에 대한 경계감이 코스닥시장의 주체인 개인의 투자 심리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코인 증여세, 세금은 올해도 내지만 제도는 내년부터? / 주요언론


가상자산(가상화폐) 가치가 나날이 치솟는 가운데 증여에 매기는 세금은 사실상 유명무실한 상황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까지는 거래 내역이 제대로 파악되지 않고, 자산가치를 평가할 방법도 불분명하기 때문이다. 10일 기획재정부와 세무업계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 소득에 대한 과세가 시작되기 전인 올해도 가상자산 증여는 과세 대상이 된다. 증여세는 금전으로 환산할 수 있는 경제적 가치가 있는 모든 물건이나 경제적 이익, 또는 재산적 가치가 있는 법률상·사실상의 모든 권리에 포괄적으로 매겨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정부가 가상자산 증여 등 관련 거래 내역을 파악할 방법이 없는 상황이다. 개정 소득세법 시행령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는 오는 2022년 1월부터 거래소 이용자들의 분기별, 연도별 거래 내역을 정부에 제출하도록 돼 있다. 바꿔 말하면 내년 1월 전까지는 정부가 특정 거래소에 대한 세무조사 등을 진행하지 않는 한 거래 내역을 제출받을 근거가 없는 것이다.


3.3㎡당 1억원 넘는 아파트 전세 나왔다 / 주요언론


아파트 전세 보증금 역대 최고액 기록이 나왔다. 10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청담동 브르넨(BRUNNEN)청담 전용면적 219.96㎡는 지난 2월 19일 보증금 71억원(5층)에 전세 계약이 이뤄졌다. 이는 전국을 통틀어 역대 최고 금액이다. 종전 최고액은 2018년 11월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갤러리아포레 전용 271.38㎡에서 나온 50억원(44층)이었다. 브레넨청담의 3.3㎡당 보증금은 1억671만원으로, 아파트 보증금이 평당 1억원을 넘긴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20배 빠른 '진짜 5G' 물건너가나…정부 28㎓정책변경 기정사실화


최대 20Gbps의 속도로 '진짜 5G'로 불리는 28㎓ 주파수 대역 5G 서비스를 소비자들이 접할 기회는 결국 없을 것으로 보인다. 1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통신업계에 따르면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 후보자는 최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28㎓ 서비스에 대해 "서비스 모델이 확실하지 않고 기술과 장비 성숙도도 높지 않다"고 말했다. 28㎓ 서비스는 최대 20Gbps의 속도를 지원하지만, 도달 거리가 짧은 고주파 대역 특성상 다른 서비스보다 기지국 설치를 훨씬 촘촘하게 해야 한다. 이에 따라 전국망 설치 비용이 최대 20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는 등 상용화 시 수익성을 기대할 수 없다는 평가가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