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쌍용차 매각주관에 EY한영·미래에셋증권 도전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5.24 17:24:19
이 기사는 2021년 05월 24일 17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쌍용차 매각주관에 EY한영·미래에셋증권 도전장 [파이낸셜뉴스]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 매각주관사에 EY한영, 미래에셋증권 등이 지원했다. 25~26일 프리젠테이션(PT) 후, 법원의 허가를 통해 매각주관사가 선정 될 예정이다. 쌍용차는 대주주 인도 마힌드라그룹의 투자계획 철회로 법정관리에 들어가, 새 주인을 찾고 있다. 쌍용차는 17분기 연속 적자를 낸 만큼 투자자 유치가 험난하지만 최근 자동차 부품 업황이 살아나는 분위기에서 반전을 이끌어 낼 가능성도 남아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상위 10명이 주택 '6000채' 보유…1년새 993억 뛰었다[머니투데이]

국내 보유 주택수 기준 상위 10인이 가진 물량이 약 6000채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 10인이 보유한 주택들의 공시가격은 지난해 기준 모두 6995억원으로 조사됐다. 전년(6002억원) 대비 16.5%(993억원) 급증한 수치다.  공시가격 기준으로 6995억원 규모로 불과 1년새 993억원 급증했다. 공시가격과 실거래가 간 차이를 고려하면 이들의 실제 부동산 자산 가치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공시가격 기준 '상위 1%'가 가진 주택의 가격은 사상 첫 400조원을 돌파했다. 다주택 투기 수요를 기반으로 '땀보다 땅으로 돈 버는 사회'의 현실이 드러났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해운운임 고공행진에···신용도 회복 앞둔 팬오션 자금조달 재개[서울경제]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팬오션은 다음달 말 500억 원 규모 자금 조달을 준비중이다. 전액 ESG채권으로 17일 수요예측을 거쳐 25일 발행한다. NH투자증권과 신영증권이 주관 업무를 맡았다. 팬오션이 시장자금 조달에 나선 것은 2년 만이다. 하반기 시장금리 부담이 커진 가운데 1분기 실적 호조를 바탕으로 대규모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예상에서다. 같은날 두산도 회사채 사전청약에서 5배가 넘는 매수 주문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대규모 자산매각과 계열사 지분을 처분하면서 신용도 전망에 청신호가 켜진 덕분이다.


건설업계, 올해도 정비사업 사활…5개월 만에 1조 클럽 '속속' [아이뉴스24]

코로나19에 따른 해외 사업 불확실성 확대와 국내 주택사업 파이 감소 등으로 올해도 건설업계는 국내 도시정비사업 수주에 사활을 걸었다. 현대건설은 최근 전주 하가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획득했다. 해당 사업규모는 4천200억원 수준이다. 이로써 지난해 창사 이래 사상 최대 실적으로 도시정비사업 수주 1위를 달성했던 현대건설이 이번 재개발사업 수주로 인해 올해 누적수주 1조원을 돌파했다. 앞서 대우건설과 GS건성 등이 누적 수주액 1조원을 기록했다. 건설사들이 정비사업에 몰두하는 배경에는 코로나19에 따른 해외발주 감소와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냥 접긴 너무 아쉬워"…마지막 LG폰 롤러블‧레인보우폰 나온다[주요언론]

LG전자는 화면이 돌돌 말리는 스마트폰인 롤러블폰을 시제품 형태로 일부 생산해 선물로 줄 방침이다. 일명 '레인보우 폰'으로 불리는 LG 벨벳 2 프로 3000여 대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정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가 휴대전화 사업을 철수하는 상황에서 롤러블 폰 시제품과 레인보우 폰을 내놓는 데는 스마트폰 사업에 대한 아쉬움이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more
이영창 신한금투 대표 "디지털 리딩컴퍼니·투자명가로"

삼성증권이 쏘아 올린 '제로 수수료'…증권사, IRP 고객 쟁탈전 나섰다[아이뉴스24]

삼성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제로(0) 수수료'를 선언한 가운데, 신한금융투자와 KB증권, 한국투자증권 등도 이에 가세하며 고객 몰이에 나섰다. 2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금투는 오는 25일부터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를 통해 가입하는 개인형 IRP 계좌에 대해 부과하는 운용·자산관리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기로 했다. KB증권도 다음달 중순부터 IRP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주는 혜택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도 비대면·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말부터 IRP 무료 수수료를 적용할 계획이다. 처음 무료 수수료 경쟁에 불을 당긴 것은 삼성증권이다. 삼성증권은 지난달 금융업계에서 처음으로 신규 고객 대상 수수료 전액 면제 IRP 상품 '다이렉트 IRP'를 출시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코로나19 영향에 3개월 만에 식당 16% 사라져 [서울경제]

24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서울시 전체 요식업 점포 수(이하 신한카드 가맹점 기준)는 지난 2019년말 14만4,515개로 정점을 찍고 지난해말 14만3,311개로 0.8% 감소했다. 특히 올해 3월말 기준으로는 12만605개로 불과 3개월 만에 15.8%나 더 줄었다. 지난해초 시작된 코로나19 사태에 겨우 버티던 자영업자들이 지난해말부터 영업시간 제한, '5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 등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한계 상황에 이르자 대거 폐업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신한카드가 분석한 4개 상권(홍대·신촌·강남역·방이동) 중 홍대상권의 요식업 점포 감소 폭이 23%로 가장 컸다. 이어 신촌 -20.4%, 강남역 -17.6%, 방이동 -15.5%의 순으로 나타났다. 홍대나 신촌은 타 지역에서 유입된 유동인구 비중이 높았다면 강남역과 방이동은 주변 기업이나 거주자 이용 빈도가 높아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았다는 분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