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산은, 사외이사 2명 선임 절차 곧 착수할 듯
양도웅 기자
2021.06.04 11:25:42
김남준·이윤 사외이사 각각 6, 7월 임기 만료
KDB산업은행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KDB산업은행이 비상임이사(사외이사) 2명을 새롭게 선임하는 절차에 돌입할 전망이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산은의 사외이사 2명의 임기가 곧 만료된다. 먼저 임기가 만료되는 사외이사는 김남준 이사로, 김 이사의 임기는 이달 27일까지다. 그는 현재 법무법인 시민의 대표변호사로도 재직하고 있다. 2018년 선임돼 3년간의 임기를 곧 마친다. 


임기가 만료되는 다른 사외이사는 이윤 이사로, 이 이사의 임기는 내달 31일까지다. 그는 현재 인천대 무역학부에서 국제무역론과 해외지역 연구 등의 과목을 가르치고 있다. 이 이사도 김 이사와 마찬가지로 2018년에 선임돼 3년간의 임기를 보냈다. 


이에 따라 산은은 곧 이사회를 열고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 구성을 완료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more
KDB산업은행 산은, 中 5개 지점에 '대규모 자금 수혈' 산은, '시멘트 산업 탄소중립'에 5년간 1조 지원 산은,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과 맞손

산은 이사회는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할 때엔 회장과 전무이사, 사외이사 4명으로 임추위를 조직한다. 지난달 26일 임기를 시작한 김영욱 사외이사(현 한국금융연구원 상근자문위원)를 선임할 땐 이동걸 회장과 성주영 전무이사, 김남준·이윤·손교덕·육동한 사외이사로 임추위를 만들었다. 


산은 관계자는 "김남준·이윤 사외이사의 임기 만료와 관련한 이사회 일정과 임추위 구성 등에 대해선 현재로선 알 수 없다"고 말했다. 


곧 임기 만료를 앞둔 두 사외이사의 연임 가능성도 존재한다. 산은 사외이사의 기본 임기는 2년이며 1년씩 연임이 가능하다. 연임 횟수에 제한을 두고 있진 않지만, 연속해서 5년 이상을 재임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