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한항공, 국내 항공사 최초 ESG채권 발행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6.23 11:18:02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3일 11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한항공, 국내 항공사 최초 ESG채권 발행…친환경 항공기 도입[연합뉴스]

대한항공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을 발행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달 말 20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하기 위해 수요 예측(사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발행되는 회사채는 ESG 채권이며, 사전 청약률이 높으면 발행 규모가 확대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4월에 3500억원의 무보증사채(회사채)를 발행한 데 이어 두 달 만에 다시 회사채를 발행하며 자본을 확충한다.

'장외 몸 값 40조' 카카오뱅크 7월 공모···28일 증권신고서 제출[서울경제]

기업공개(IPO)에 나선 카카오뱅크가 다음 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일정을 공개한다. 공모의 흥행 여부를 가를 공모가·기업가치에 대한 내용도 담길 예정이다. 투자자들의 기대도 고조되고 있다. 장외가 기준 카카오뱅크의 시가총액은 40조원을 넘어섰다. 23일 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뱅크가 다음 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7월 수요예측에 나선다. 증권신고서 제출시기는 28일로 현재 논의되고 있다.


한온시스템 입찰서 국내SI '신중' 기류…8조 부담 크다[헤럴드경제]

글로벌 시장점유율 2위 자동차 공조 시스템 업체인 한온시스템 매각을 위한 예비입찰에 국내 대기업 전략적투자자(SI)들이 불참하면서 일단 외국계 자본들의 각축전 구도로 짜여지는 모양새다. 다수 대기업들이 유망한 전장산업 시장을 주목하고 있지만 최대 8조원에 달한 몸값에 '베팅'과 '신중' 기류 사이에서 갈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본입찰까지 인수전 참여 여부가 열려 있어 관심이 모아진다.


판 커지는 디지털 손보시장…라이나생명 '출사표'[한국경제]

라이나생명의 모기업인 미국 시그나 그룹이 국내에서 디지털 손해 보험사를 설립한다. 외국계 금융사들이 잇따라 한국 시장에서 철수하는 가운데 헬스케어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복안이다. 빅테크 기업에 이어 글로벌 기업이 처음으로 가세하면서 디지털 손해 보험 시장의 판이 확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금융당국과 보험업계에 따르면 시그나그룹은 한국에서 디지털 손보사를 설립하기로 하고 지난달 본사 승인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조만간 금융위원회에 디지털 손보사 설립을 위한 예비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토스 4600억 투자 유치 완료···기업가치 8兆 인정[서울경제]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가 3년만에 기업가치가 3배 오른 8조2000억원을 인정받으며 4600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23일 KDB산업은행·미국 사모펀드 알키온 캐피탈 매니지먼트가 각각 1000억원·840억원을 투자하는 등 총 4600억원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코람코운용, 4800억 규모 데이터센터 개발[연합뉴스]

코람코자산운용은 4800억원 규모의 데이터센터(IDC) 개발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센터는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내 6200㎡ 부지에 연면적 4만3200㎡(약 1만3000평) 규모로, 데이터센터 7개 등급 중 세 번째로 큰 규모다. 코람코운용은 이를 위해 지난 8일 코람코자산신탁, LF와 함께 데이터센터 개발·운용 주체인 '케이스퀘어데이터센터PFV'를 설립했다.


칸서스자산운용, 3000억 규모 한국 뉴딜 인프라 펀드 설정[연합뉴스]

칸서스자산운용은 한국판 뉴딜 관련 임대형 민간투자(BTL·Build Transfer Lease) 사업에 투자하는 3000억원 규모의 '칸서스 에스에이치뉴딜인프라 전문투자형사모특별자산 투자신탁1호'를 23일 신규 설정한다고 밝혔다. 투자 대상은 그린스마트 스쿨, 스마트 상하수도 등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뉴딜' 및 '그린뉴딜' 사업 가운데 BTL로 추진될 수 있는 사업이다.


최태원 "좋은 파이낸셜 스토리로 신뢰얻어야…넷제로 조기 추진"[연합뉴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딥 체인지(근본적 혁신)의 모든 방법론을 유기적으로 담아낸 '좋은 파이낸셜 스토리'를 완성해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공감과 신뢰를 얻어야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그룹 차원에서 '넷제로'(Net Zero·탄소중립)를 조기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이에 따라 SK 최고경영자(CEO)들은 글로벌 탄소중립 목표 시점인 2050년 이전에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0)를 달성하기로 공동 결의했다.


미래차·조선 등 제조현장 AI 기술인력 5년간 1만3000명 양성[주요언론]

미래차, 반도체, 조선 등 제조 산업현장에서 2025년까지 인공지능(AI) 기술인력 1만3000여명이 배출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AI 융합형 산업현장기술인력 혁신역량강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신산업 분야의 글로벌 시장 선점 경쟁이 심화하고 주력산업의 디지털 전환 필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AI 전문성을 갖춘 제조업 현장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고안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