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4조 코인 사기' 브이글로벌 대표 구속기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04 17:33:47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4일 17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4조 코인 사기' 브이글로벌 대표 구속기소 [한국경제]

암호화폐 관련 역대 최대 규모(3조8500억원)의 사기를 저지른 혐의로 지난달 초 구속된 암호화폐거래소 운영사 브이글로벌 임직원이 재판에 넘겨진 것으로 확인됐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검 형사5부는 지난달 27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등 혐의로 브이글로벌 대표 이모씨 등 임직원 4명을 구속 기소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다단계 피라미드식'으로 회원을 끌어 모은 뒤 이 돈을 돌려막기식으로 투자자에게 건넸다. 그러다 일부 투자자가 약속한 수당과 환불을 받지 못하면서 피해가 발생했다.


HMM 노조, 파업위기에 청와대에 'SOS' [주요언론]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 노조가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협상 난항으로 파업 위기에 직면하자 청와대를 찾아 도움을 요청했다. 4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HMM 육상노조(사무직 노조) 김진만 위원장과 해원 노조(선원 노조) 전정근 위원장은 이날 오후 청와대내 연풍문에서 시민사회수석실 관계자를 만났다. 두 위원장은 HMM 직원들이 회사 회생과 해운 재건 계획을 위해 수년간 열악한 근무환경을 인내했지만 사측과 산업은행이 공적자금 투입을 이유로 임금인상에 난색을 보이는 상황을 전달하고 파업에 나설 수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했다. 또 국내 유일의 대형 컨테이너 선사인 HMM이 파업에 돌입할 경우 수출 물류대란이 불가피하다는 점도 전하며 노조가 파업에 피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신고리 5·6호 건설허가 취소 소송, 대법원서 패소 확정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KCGI, 에디슨·키스톤 손잡고 쌍용차 인수전 참여 外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와 원전지역 주민들이 신고리 원전 5·6호기 건설 허가를 취소해달라며 소송을 냈으나 패소가 확정됐다. 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법관)는 그린피스 등이 원자력안전위원회를 상대로 낸 신고리 5·6호기 원전 건설허가 처분 취소 소송 상고심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신고리 5·6호기는 2016년 6월 원자력안전위원회의 허가를 받아 건설이 착수됐으나 환경 단체와 지역 주민들은 "원자력안전위원회가 특수한 위험성을 고려하지 않은 채 건설 허가를 내줬다"며 같은 해 9월 허가 취소 소송을 냈다.


JP모건 "한은, 8월 시작으로 올해 2회 금리인상 전망" [주요언론]


세계적인 투자은행(IB) JP모건은 한국은행이 8월을 시작으로 올해 기준금리 인상을 2차례 단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4일 전망했다. 기존에 첫 금리 인상 시기를 오는 10월로 예상한 JP모건은 한은이 이번 달과 올해 4분기, 내년 3분기에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전망을 수정했다. 박석길 JP모건 본부장은 "7월 금융통화위원회 의사록을 보면 한은 지도부가 8월 금리 인상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이를 토대로 금리 인상 예상 시기를 종전보다 각각 1분기씩 앞당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