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진출 外

◆SPC 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진출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SPC그룹은 인도네시아 기업인 에라자야그룹과 함께 합작법인(조인트벤처,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을 설립하고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의 7번째 해외 진출국인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최대 면적과 인구를 보유한 국가로 동남아 사업 확대는 물론, 향후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예정이다. SPC그룹과 에라자야그룹은 합작법인을 통해 내달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첫 매장 오픈하고, 발리, 수라바야, 메단 등 주요 도시에 매장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한섬, 웹드라마 2탄 '바이트 씨스터즈' 공개




한섬은 오는 19일 웹드라마 '바이트 씨스터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드라마는 한섬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Put Your HANDSOME)'에서 공개된다. 국내 패션업계에서 웹드라마를 만드는 건 한섬이 유일하다. 바이트 씨스터즈는 경성시대부터 이 땅에 살고 있지만 인간을 믿지 않는 뱀파이어들의 이야기다. 의도치 않게 도움이 필요한 인간들을 도와주면서 점차 마음을 열어간다는 판타지 드라마다. 배우 강한나(한이나 역), 최유화(이지연 역), 김영아(김미숙 역), 이신영(정성민, 윤경호 역)이 출연하며, 영화 '아워바디'의 한가람 감독이 연출했다.


◆신원 베스띠벨리, 인터뷰집 'Her x Her x Her' 출간



신원의 여성복 브랜드 '베스띠벨리(BESTI BELLI)'는 브랜드의 새로운 시도로 여성 프로 30인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집 'Her x Her x Her'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Her x Her x Her'는 '베스띠벨리'가 운영한 팟캐스트 채널 '아프로디태'의 인터뷰 내용을 엮은 인터뷰집이다. '베스띠벨리' 1대 모델인 배우 채시라, 최인아 대표, 하시시박 사진작가 등 여성 프로 30인의 성장 스토리가 책 속에 담겨있으며 신원은 책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티몬, 에이퍼트증후군 예담이 후원 소셜기부



티몬은 희귀 난치성 질환 '에이퍼트증후군'으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환아 '예담이'에게 희망의 손길을 전하는 고객 참여형 소셜기부 캠페인을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이퍼트증후군은 유전자 돌연변이에 의해 6만분의 1확률로 발생하는 희귀난치성 질환이다. 티몬은 파트너인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예담이가 꼭 필요한 치료와 수술을 받는데 도움이 되도록 소셜기부를 기획했다. 기부는 2000원부터 1만원까지 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 웨딩 위크'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및 에비뉴엘 전점에서 '롯데 웨딩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 기간 동안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명품·가구·침구 브랜드에서 구매한 금액을 두 배로 적립해주는 '웨딩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태그호이어, IWC, 쇼파드, 에이스, 시몬스, 더 콘란샵 등 총 3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처음으로 닥스 남성/여성, 헤지스 남성/여성, 마에스트로, 질스튜어트뉴욕 등 LF그룹의 유명 의류브랜드가 참여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랜드몰, 10월 '이득데이' 진행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은 18일 단 하루, 다양한 특가 상품과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이득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랜드몰은 10월 이득데이를 통해 인기 브랜드 할인 쿠폰과 특가 상품, 장바구니 쿠폰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릴레이 이득타임'과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이득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하루 종일 선보인다.


◆홈앤쇼핑, 대규모 할인·적립금 프로모션'텐텐제'개막



홈앤쇼핑은 18일부터 24일까지 홈앤쇼핑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접속한 모든 고객 대상으로 적립금과 할인쿠폰, 100원 명품가방 구매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주는 대규모 쇼핑 행사 '텐텐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홈앤쇼핑은 2만원 적립짱(2만원 적립금 지급)을 필두로 텐텐제 쿠폰짱(선착순 1만원 할인쿠폰), 도전! 럭키짱(루이비통 가방 100원딜) 등의 주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서식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 출시



동서식품은 겨울을 앞두고 달콤한 코코아에 산뜻한 페퍼민트의 풍미를 더한 신제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미떼 핫초코만의 달콤한 맛을 바탕으로 청량한 맛과 향의 페퍼민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색다른 맛의 핫초코다. 코코아 분말과 천연 민트 향료를 적절히 배합해 평소 민트초코 맛을 선호하는 민트초코 마니아뿐만 아니라 특별한 맛의 핫초코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아성다이소, '셀프네일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셀프네일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증가하고 있는 홈뷰티족을 겨냥해 가성비 높은 네일폴리쉬, 네일스트립, 젤 네일용품 등 80여 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60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