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입점사 샤바스, K-생활용품으로 해외 진출 外

◆쿠팡 입점사 샤바스, K-생활용품으로 해외 진출


김우용 샤바스 대표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쿠팡은 자사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자사 플랫폼 내 홈인테리어 분야의 강자로 거듭난 강소기업 '샤바스'의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샤바스는 1997년 욕실용품 제조 전문업체로 출발했으며 초기 오프라인 소매점 납품을 중심으로 사업을 벌이다 2016년 쿠팡에 입점했다. 샤바스는 쿠팡에 진출한 이래 온라인 비중을 60%까지 확대한 덕에 올해 처음으로 연 매출 4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샤바스는 쿠팡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특히 이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인 동남아시아에 쿠팡 내 베스트셀러인 자체 브랜드 '스칸디나' 제품군의 판매를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




오비맥주는 지난 15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영 활동을 통해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업적을 기념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오비맥주는 '창의적·통합적 마케팅 전략'과 '시장 트렌드 선도' 관련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대상 수상 기업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지치고 연약해진 피부를 생기 있게 관리해주는 신제품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는 PHA 성분으로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준다. 특히 ▲피부 항산화 및 진정에 효과적인 제주 사철쑥 ▲수분 충전을 도와주는 저분자 히알루론산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유기농 어성초 등이 함유됐다.


◆GS수퍼마켓 '우동마트', 근거리 물류 전진기지 안착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은 현재 운영 중인 퀵커머스 '우동 마트'의 10월 일평균 매출이 지난달 대비 132% 신장했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GS리테일은 전국 330여개 GS수퍼마켓 매장이 빠른 배송과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 구색을 선보이며 근거리 배송의 전진기지로 안착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자평했다.


◆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중국 출시


오리온은 '오!감자'의 자매품인 '꿀버터 오!구마'(중국명: 야!투도우 홍슈추이슈티아오, 呀!土豆 红薯脆薯条)의 중국 법인 현지 생산∙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오!구마는 고구마 주원료에 감자를 더한 2가지 원재료 조합을 통해 식감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바삭한 식감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의 기호 특성에 잘 맞는 제품이다. 오리온은 기존 오!감자가 지난해 중국에서만 224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는 만큼 신제품 오!구마 출시를 통해 브랜드 확장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18일부터 'ESG 사회적 가치(Angel7)'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전국 조손세대 위탁 가정을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교체, 주방수리, 전기공사 등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마포구를 시작으로 경기, 강원, 대구∙경북, 부산, 전남, 제주까지 총 10여 가구에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 곰탕 2종 선봬



CJ제일제당은 겨울을 맞아 '비비고 국물요리' 프리미엄 신제품인 '비비고 도가니곰탕'과 '비비고 꼬리곰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비고 도가니곰탕'은 진한 국물이 특징이다. 8시간 고아낸 사골육수에 도가니 우린 육수를 더했다. 소 힘줄과 뼈를 발라낸 부드러운 소고기도 들어 있어 한 끼 든든하고 풍성하게 즐기는 요리로 제격이다. '비비고 꼬리곰탕'도 육수를 8시간 우려냈다. 보통 꼬리곰탕 요리와 달리 부드러운 살코기만을 담아 뼈를 발라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위메프, 온라인 서바이벌 '위메프게임' 개최



위메프는 오는 25~27일까지 온라인 서바이벌 게임 '위메프게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3가지 게임을 진행한 후, 최종 우승자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게임은 3일간 매일 1개씩 열린다. 첫 번째 게임은 '퀴즈 정답 맞히기'이며 다음날엔 '달고나 뽑기', 마지막은 '구슬 홀짝 맞히기'다. 게임 참가 신청자 모두가 첫번째 게임을 진행 후, 미션 성공 여부에 따라 다음 게임 진출이 가려진다. 최종 우승자 1인은 최대 2000만원의 상금(제세공과금 22% 본인 부담)을 받는다.


◆골든블루, 코로나 극복 위한 임직원 헌혈 캠페인 시행



골든블루는 자사 임직원들이 지난 18일 올 들어 두 번째 헌혈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골든블루는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불균형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 4월에도 임직원 헌혈 켐페인을 진행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임직원들과 함께 나눔의 값진 의미를 되새기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603건의 기사 전체보기